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탁기 두대 사용시 급수호스 연결용 T자형 급수호스 연결부품 정보

육아

by 줄루™ 2014. 6. 15. 23:37

본문

요즘은 가정내 동일 가전 제품을 두 대 이상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대표적으로는 TV가 있고 조금 다르긴 하지만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등 다양한 제품들을 필요에 따라 여러대를 사용하곤 합니다.


대부분의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은 두 대 이상 사용하여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데 다른 가전과 달리 세탁기는 한 대 이상 사용을 하게되면 조금 불편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유는 바로 대부분의 가정내에 세탁기를 위한 수도밸브가 찬물과 온수 한세트만 설비가 되어 있어서 두대의 세탁기를 사용하게 되면 급수호스 사용에 불편한 상황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특히나 최근에 유아시장이 커지면서 아기 옷 전용세탁기들이 출시되다 보니 이제는 두 대의 세탁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늘면서 저와 비슷하게 고민 아닌 고민을 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저 역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꽤 많은 노력을 한 끝에 해결방법을 찾았기에 그동안 두 대의 세탁기를 사용하면서 불편하셨던 분들에게 유용한 급수호스 연결부품 정보를 공유해 드립니다.


바로 사진에서 보는 T자형 급수호스 연결기 입니다. 삼성전자의 아가사랑 세탁기를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부품이지만 혹시나 일반 세탁기를 두 대이상 사용하거나 아니면 타사의 아기옷 전용 세탁기를 구매하는 분들은 이 부품이 없기에 별도로 구입을 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사실 이 부품이 상당히 간단한 부품인데 오픈마켓에서도 팔지 않는 것이라 찾는데 애를 먹었답니다.)


T자형 급수호스 연결기(T형밸브)부품은 표준이라 대부분의 세탁기 급수호스와 연결이 되지만 간혹 맞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이점 유의하세요. 저는 LG 식스모션 세탁기와 동부대우 클라세 아기세탁기를 사용중인데 아주 잘 맞더군요.


참고로 개당 가격은 1,500원으로 아주 저렴합니다. 다만 각 서비스센터에 재고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드물어서 구입시는 반드시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미리 전화하여 해당 부품을 주문해 놓은 후 부품이 도착하면 구입하러 가시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