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플레이게임에서 게임동영상 초간단 녹화후 유튜브 올리기

강좌

by 줄루™ 2016. 3. 6. 13:41

본문

요즘 최고의 화두는 1인 방송입니다.


로 게임방송을 통해 유명연예인 못지 않은 유명세를 가진 억대 연봉의 1인 VJ의 등장으로 많은 분들이 인터넷 1인 방송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해 보려다 1인 방송을 하기위해 준비해야 할 장비들 비용이 꽤 만만치 않아 포기하는 분들이 있기도 하고 반대로 무리해서 장비를 구입하고 나서는 제대로 방송을 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떤 상황이던 1인 방송에 꿈을 꾸는 분들에게는 꽤 높은 진입장벽이기도 하고 때론 경제적 손실을 유발하기도 하는데 호기심으로 시작해보는 1인 방송을 조금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없을까 고민하는 분들은 이제 구글플레이게임으로 간단히 게임동영상을 녹화하고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1인 방송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게임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거의 기본앱으로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혹시 사용중인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구글플레이게임에서 게임동영상 또는 스마트폰의 영상을 녹화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플레이게임을 실행하면 현재 스마트폰에 설치 된 게임 리스트가 출력되고 각각의 게임에 게임플레이 녹화하기 버튼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장비 없이 간단히 녹화 버튼만 누르면 게임 동영상 녹화가 가능합니다.



게임 녹화를 시작하면 가장 먼저 동영상 녹화 품질을 선택하는 팝업이 열리는데 720P로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 주세요.


* 720P정도는 되어야 유튜브에 올렸을 때 영상이 깨끗하게 재생됩니다.



최종적으로 주의 사항이 표시 됩니다. 구글플레이게임의 동영상 촬영방식이 스마트폰 화면에 재생되는 비디오를 그대로 녹화하고 음성의 경우에는 스마트폰 마이크를 이용해 녹음되니 녹음시 사생활 노출이 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관련 설정은 실제 녹화 전에 할 수 있으니 안심하고 실행을 누르세요.



녹화 실행을 하면 게임이 시작 됩니다. 구글플레이게임에서 녹화를 시작했다고 동영상 녹화가 바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게임이 실행되면서 실제 녹화를 할 수 있는 아이콘이 화면에 레이어 형태로 표시됩니다.


설정 아이콘은 3개인데 일단 음성녹음, 전면카메라 녹화 그리고 게임 동영상 녹화 버튼입니다.




게임동영상을 녹화하면서 별도의 나레이션을 하지 않거나 주변의 소리가 녹화되지 않게 하려면 음성녹음을 꺼주시면 됩니다. 다만 음성녹음을 꺼두게 되면 게임의 BGM이나 효과음등이 녹음되지 않고 오직 소리없는 영상만 녹음 됩니다. (하단 참조)




더불어 전면카메라를 활용하여 플레이어의 영상을 같이 삽입하지 않기를 원하시면 전면카메라 녹화 버튼을 꺼주시면 됩니다.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은 음성과 전면카메라 녹화를 꺼두시고 게임영상만 녹화를 해보신 후 어느 정도 익숙 해 지시면 음성과 전면 카메라를 활용해 게임 공략이나 해설을 곁들이면 정말 최고의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게임 동영상을 녹화하려면 녹화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녹화를 시작하면 옵션선택 버튼이 사라지면서 자동으로 녹화가 시작됩니다.



구글플레이게임 설정 버튼은 화면의 원하는 곳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하단은 조작을 해야하니 상단에 적당히 옮겨 놓으세요.


녹화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는 구글플레이게임 버튼을 클릭한 후 녹화버튼을 다시 클릭하면 됩니다.


* 아쉽게도 일시중지 기능이 없으니 유의하세요.



녹화 된 게임동영상은 갤러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유튜브를 실행하여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끝.!!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게임을 녹화하고 유튜브에 공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 성능이 꽤 좋아야 합니다. 아니면 랙이 발생하더군요.)


1인 방송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무리하게 장비를 구입해 시작하는 것 보다는 구글플레이게임의 녹화 기능을 활용해 충분한 연습을 해 보고 많은 동영상을 만들어 보신 후 일정 수준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난 후 제대로 방송장비를 꾸리고 운영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