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륙의 실수 샤오미, 구매해도 후회하지 않을 제품 베스트 5

단상

by 줄루™ 2015. 6. 20. 00:17

본문

흔히 생각하고 있는 메이드 인 차이나(Made in China)라고 쓰여진 중국산 제품은 싸고 조잡한 제품만 생각하실텐데 이제 이런 편견은 버려야 할 것 같습니다.


중국은 가장 많은 인구를 기반으로 한 규모의 경제로 급속한 발전을 이루면서 이제는 중국 시장에서 1등은 세계 시장에서도 1등이라는 공식을 만들어내면서  전 세계 시장을 호령하는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특히나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IT 관련 분야에서는 그 간극이 상당히 좁혀진 상황으로 국내 IT 관련 산업에 상당한 위협이 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중국의 기업체는 아마도 『샤오미』가 아닐까 합니다. 


불과 몇년전 혜성처럼 나타나 가성비 끝판왕이라 불리는 스마트폰인 미폰을 출시하면서 승승장구하더니 이제는 웨어러블, 영상가전, 음향관련제품까지 그 영역을 넓혀가면서 중국내 거대기업으로 성장하였고 그 결과 이제는 오랜 연륜의 국내 IT관련 업체조차 중국시장에서 샤오미에 밀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샤오미는 가성비라는 무기는 국내시장을 들썩이게 할 정도로 강력합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국내에 진출하지도 않은 상황인데 이미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해외직구로 샤오미 제품을 구입이 늘자 이제는 샤오미 제품을 직접 수입해 판매하는 업체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면서 예전보다 샤오미 제품구입하기 수월해졌는데요. 


그동안 싼게 비지떡이지라는 생각에 샤오미 제품에 관심이 없었는데 얼마 전 부터 주변에서 엄청난 추천에 처음으로 샤오미의 미체중계를 구입해 보았는데 제품을 받은 순간 정말 깜짝 놀랐다. 그동안 생각하고 있던 중국산 제품에 대한 생각을 완전히 바꿔 놓았기 때문이다.


가격대비 너무도 고급스러운 제품 포장부터 최고의 디자인 그리고 성능은 기본 제품의 마감까지 너무도 완벽했고 어떻게 이런 제품을 이 가격에 팔 수 있을지 오히려 의아해 할 정도 였습니다. 


제품을 직접 구입해 보니 비로서 샤오미 제품의 저력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는데요. 아직 샤오미의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 보지는 못 했지만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고 실제 구입해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 샤오미 제품 베스트 5 를 추려 보았습니다.



첫째. 샤오미 하면 보조배터리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제품은 단연코 국내에서 샤오미 제품을 알리는데 1등 공신이었던 샤오미 보조배터리 입니다. 스마트폰 사용량이 늘면서 보조배터리의 수요도 늘 무렵, 고용량의 보조배터리를 구입하려면 4-5만원은 투자했어야 하는데 샤오미의 보조배터리는 1만원 초반의 믿어지지 않는 가격으로 보조배터리 시장을 올킬해버렸습니다. 



둘째, 2만원에 건강관리 끝!! 샤오미 미밴드

샤오미는 국내시장에서 보조배터리를 통해 인정을 받게되면서 샤오미라는 브랜드를 제대로 각인 시켰습니다. 이후 다시 한번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든 제품은 바로 샤오미의 첫 웨어러블 제품인 미밴드였습니다.


지금은 워낙 인기가 좋다보니 2만 중반까지 가격이 올랐지만 초기에는 2만원도 되지 않는 가격에 운동기록, 수면기록, 스마트폰 알림 기능등 고가의 스마트밴드 못지 않은 활용성을 주면서 인기가 급상승 하였고 이제는 미밴드를 착용한 사람들은 정말 흔하게 볼 만큼 인기있는 제품입니다.



셋째, 귀가 즐거워 지는 샤오미 피스톤3 이어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악감상 및 멀티미디어 활용입니다. 이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이어폰이죠. 샤오미는 작은 악세사리에서 조차 극강의 제품을 만들어 내더군요. 이미 사용 해 본 사람들이 극찬하고 있는 샤오미 피스톤3 인이어 이어폰은 2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사운드는 고가의 이어폰 못지 않은 훌륭한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넷째, 가족 구성원을 스스로 알아주는 샤오미 미체중계

직접 구입한 미체중계, 늦둥이 공주님의 성장기록을 하고 싶어서 구입했는데 디자인에 만족, 기능에 만족, 가격에 만족하여 샤오미의 다른 제품에 관심을 가지게 만든 제품입니다. 말이 필요없고 백문이 불여일견 집에 하나 쯤 가지고 있으면 가족 건강관리를 확실하게 챙겨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나 미밴드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두배!!




다섯째, 스마트폰과 찰떡 궁합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마지막으로 아직 국내에 많이 소개된 제품은 아니지만 향후 많이 팔릴 것 같은 제품으로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이어폰 대신 조금 더 박력적인 사운드를 즐기고 싶은 사용자들이 최근 사운드독 또는 블루투스 스피커 구입이 늘고 있는데 이에 맞춰 어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도 어울리는 멋진 디자인과 훌륭한 사운드에 가격까지 착한 제품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하나쯤 가지고 계신다면 진정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 구입해도 후회하지 않을 만한 샤오미 제품 다섯개를 골라보았는데요. 위에 있는 모든 제품을 다 구입해도 10만원이 되지 않을 정도로 샤오미 제품의 가격은 그야말로 깡패가 아닌가 생각해 보았습니다.


다만, 샤오미가 국내에 공식적으로 진출하지 못해서 일부 제품의 경우 A/S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 해 보시고 구입하신다면 샤오미 제품이 주는 가성비는 제품에 대한 만족은 기본, 합리적인 소비로 즐거움이 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