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샤오미 미체중계(Mi Scale)연동가능한 미핏앱 다운로드 및 페어링방법

강좌

by 줄루™ 2015. 6. 6. 19:24

본문

대륙의 실수로 불리는 샤오미 제품들, 가격 저렴하고 성능은 뛰어난 스마트폰을 주축으로 최근 웨어러블 기기인 미밴드를 출시 2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폭발적인 인기 몰이를 하면서 국내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사물인터넷(IoT)기반의 스마트체중계를 선보였는데 역시나 3만원대의 부담없는 가격에 디자인과 기능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습니다. 


이미 웨어러블 기기는 사용하고 있는 것이 있어 미밴드는 구입을 안했는데 샤오미 미체중계(Mi Scale)는 보는 순간 완전 꽂히더라구요. 


디자인이 고가의 디지털 체온계 보다 더 이쁘면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 체중계를 통해 측정된 데이타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준다니 이거다 싶더군요. 그래서 별 고민없이 대륙의 실수로 불리는 샤오미 미체중계를 구입했답니다.


강화유리로 디자인 된 샤오미 체중계는 단순한 디지털체중계로 구입한다고 해도 돈이 아깝지 않은 제품입니다. 그런데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개인 체중관리까지 지원해 준다니 정말 대박이더군요. 더불어 솔직히 처음 샤오미 제품 구입해 봤는데 제품의 완성도가 상당히 높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데 인 차이나라는 고정관념은 이제 잊어야 할 것 같습니다. 여하간 샤오미 체중계의 디테일한 리뷰는 다시 다루기로 하고요. 


가장 중요한 스마트폰과 페어링 하는 방법을 먼저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그 이유는 처음 샤오미 체중계를 받고 페어링하는데 조금 애를 먹었거든요.



샤오미 미체중계(Mi Scale)과 미핏과 페어링 하기


샤오미 체중계를 스마트폰에 연동하려면 미핏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현재 미핏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할 수 있는데 문제는 구글플레이에서 제공하는 미핏은 스마트체중계 관리가 아직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하게도 샤오미 체중계를 지원하는 미핏 앱은 샤오미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제공하는데요. 찾아가서 다운받기 복잡하니 최신버전의 미핏앱을 공유합니다. 아래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푸신 후 APK 파일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미밴드와 샤오미 체중계 연동이 지원되는 미핏

미핏.zip.001

미핏.zip.002



미핏앱을 설치하셨다면 이제 샤오미 미체중계와 페어링을 해야겠죠. 먼저 미핏앱을 실행 한 후 Choose device to pair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미밴드와 미체중계 선택 메뉴 중 미체중계(Mi Scale)를 클릭해 줍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는 페어링을 할 준비가 모두 끝났습니다. 그럼 이제 어떻게 페어링을 할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미체중계에 올라가서 체중을 측정하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됩니다. 참 쉽죠~~!!


이제 페어링이 끝나면 스마트폰의 미핏앱을 통해서 측정중인 몸무게 확인은 물론 측정한 체중이 자동으로 기록되어져서 체중의 변화를 한눈으로 알 수 있답니다. 


이 참에 미밴드까지 구입해서 열심히 다이어트 해야 할까봐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