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피타임 멀티충전기(UP405)사용해보니 스마트폰 충전 걱정 끝

리뷰

by 줄루™ 2015. 6. 6. 22:12

본문

스마트폰,채블릿을 비롯한 스마트 기기들이 다양해지면 요즘은 새로운 고민거리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바로 기기들의 충전 문제입니다. 


저녁만 되면 스마트폰 , 태블릿, 스마트워치, 와이브로, 보조배터리를 한번에 충전해야 하다보니 멀티탭 하나를 통채로 스마트기기 충전용으로 써야하는 황당한 상황이 반복되는데요. 일단 너무 많은 기기를 충전하다보니 충전선이 꼬여서 짜증나기도 하고 너무 지저분해서 이 걸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했었는데 이런 고민을 저만 하는 것이 아닌듯 한번에 최대 5개의 스마트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멀티충전기 제품들이 여러 종류가 출시 되어있었습니다.


몇 개 제품을 리스트에 올리고 비교한 결과 선택한 제품은 바로 아이피타임 멀티충전기 UP405였습니다. 아이피타임 멀티충전기를 선택한 이유는 개봉기와 함께 전해드릴께요.



아이피타임(IPTIME) 멀티충전기 UP405 패키지입니다. 아이피타임은 전 제품에 동일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그동안 많이 구입했던 무선공유기 느낌이 나기도 하네요.


케이스 상단에는 제품의 스펙이 인쇄되어 있는데 UP405는 모델명에서도 살짝 알 수 있듯이 총 40W(8A) 5포트 충전이 가능한 멀티충전기입니다. 


이왕 말이 나온김에 모델명에 대해 분석해 보면 UP는 USB Port 의 약자, 40은 40W, 5는 5포트...이런 의미로 모델명이 정해진거랍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제품 이미지와 상세스펙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확인할 사항은 없지만 국산제조가 아닌 중국에서 OEM 방식으로 제조하여 수입해 판매하는 제품이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리 개봉해 봐야겠죠. 패키지를 개봉하니 두개의 작은상자가 가지런히 들어있는데 아주 친절하게도 상자 윗면에 어떤 구성품이 들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하나는 멀티충전기 본체가 다른 하나는 전원케이블이 들어있다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네요. 이런 작은 배려가 제품을 돋보이게 만들죠.


드디어 모습을 들어낸 아이피타임 멀티충전기입니다. 구성품은 충전기 본체와 전원케이블이 전부 입니다.

아!! 설명서도 있지만 설명서를 읽어 볼 필요가 없는 제품이니 패스,


역시나 아이피타임이 추구하는 미니멀리즘이 잘 적용 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여러 멀티충전기 중 아이피타임을 선택한 첫번째 이유는 바로 디자인이었는데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군요. 블링블링한 디자인이 꽤나 럭셔리하게 느껴졌습니다.


다만, 하이그로시 처리된 외관에 스크래치가 무척 잘 생기더군요. 스크래치에 강한 무광버전 제품도 출시되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특히나 아이피타임의 디자인 철학은 제품 전체적인 심미감을 고려해 로고를 상당히 작게 표시한다는 점인데 멀티충전기에도 이런 디자인이 적용되어 그야말로 깔끔 그 자체로 탄생이 된 것 같더군요.


후면에는 멀티충전기 관련 제품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일단 입력 전원은 프리볼트로 100~240V를 지원하며 출력은 5V 8A (40W)이고 단일 포트 최대 출력은 2.4A 입니다. 


한 개 포트의 최대 출력이 2.4A로 태블릿도 아주 안정적으로 충전이 가능할 뿐더러 여러개의 기기를 충전할 때는 멀티충전기 가 충전 기기별로 가장 최적의 출력을 감지하여 충전을 해주는 스마트 충전 기능도 겸비하고 있어 아주 편리하고 안전하게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50W(10A) 멀티충전기에 비해 아이피타임 멀티충전기가 8A라 용량이 작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실텐데요.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태블릿만 5대 충전하신다면 살짝 부족할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8A로도 5대까지 충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측 후면에는 전원 연결 단자가 제공됩니다. 아이피타임 멀티충전기는 본체에 어댑터가 내장 된 형태라 전원선만 연결 해 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측 전면에는 5개의 USB 포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살짝 아쉬운 점이 각 개별 포트의 작동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인디케이터가 없어서 조금 답답하더군요. 


각각의 포트마다 충전시는 빨간LED를 충전이 완료되었다면 녹색LED가 켜진다면 정말 대박일텐데 이 부분이 빠져서 너무 아쉽더라구요.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전원 케이블입니다. 전원 케이블 정리용 벨크로까지 제공되어서 선정리를 깔끔하게 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어댑터 내장형 디자인이니 전원선만 전원포트에 연결 후 콘센트에 꽂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USB충전케이블을 USB포트에 연결한 후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충전하면 됩니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전원을 연결한 후 멀티충전기의 전원공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상태표시등이 없어서 멀티충전기가 정상작동중인지 확인할 수 없어 불편합니다.


예전에는 충전기 5개가 멀티탭에 꽂아져 있어서 정말 정신이 한개도 없었는데 이제는 멀티충전기 하나만 콘센트에 꽂고 멀티충전기에 USB케이블만 연결해주니 너무 깔끔하고 좋습니다. 


시험삼아 태블릿 두대, 스마트폰 2대, 보조배터리를 동시해 충전해 보았는데 아주 쾌적하게 충전이 되더군요. 다만 충전중에는 살짝 발열이 있긴 하지만 걱정 할 수준은 아니며 충전시 고주파 노이즈도 없어서 불쾌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멀티충전기 제품 중 아이피타임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다른 회사 제품과 다른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는 우수 브랜드라는 점이었는데 역시나 구입 후 잘 샀구나 하는 생각을 확인시켜 주었던 멋진 제품이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