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므론 귀체온계 MC523, 1초면 정확한 체온측정,브라운체온계 대체

육아

by 줄루™ 2015. 6. 3. 14:04

본문

요즘 중동호흡기증후군,일명 메르스 때문에 한국이 정말 시끄럽네요. 정부의 초기 방역이 실패하면서 감염자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불안이 이만 저만이 아닌데요. 그래서 개인위생관련 용품이 불티나고 판매되고있는 슬픈 현실에 놓여있습니다.


특히나 메르스는 아직 치료제가 없어서 감염예방이 중요하고 감염이 의심된다 싶으면 초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최우선인데 현재까지 알려진 메르스의 증상은 독감과 비슷하여 초기에는 구분하기 힘들다고하는데요.


보통 기침을 동반한 38도 이상의 고열을 수반하는 증상이 있다면 메르스를 의심해 보아야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감기 증상이 있다 싶으면 가장 유심히 봐야 할 것이 바로 체온입니다.


아마도 육아중인 가정에는 체온계를 거의 상비하고 있을텐데 최근 메르스 파동으로 인해 체온계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늘고있는 것 같아 얼마전 새롭게 구입한 오므론 귀체온계를 간단히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오므론이란 브랜드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아 이 제품 믿을만할까 하실텐데요. 오므론은 정밀기기를 전문 생산하는 일본 기업으로 상당히 오래된 전통과 기술력이 있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믿고 구입해도 될 만큼 검증된 브랜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불어 여담이지만 일본만큼 정밀기기는 정말 잘 만드는 국가도 없죠..


패키지 후면에는 오므론 체온계 MC-523의 특징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오므론 귀체온계의 가장 큰 특징은 체온측정이 1초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구성품은 귀체온계 본체, 프로브커버, 프로브커버 연결링이 제공 됩니다.


먼저 프로브커버와 프로브커버를 본체에 쉽게 씌울 수 있는 연결링입니다. 오므론체온계는 프로브커버를 씌우지 않으면 체온계가 동작하지 않으니 꼭 지정된 프로브커버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오므론 귀체온계 MC-523본체입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사용이 편리하고 적당한 크기로 별도의 케이스 없이 보관할 수 있어 휴대성도 매우 좋습니다.


전면에는 측정된 체온을 확인할 수 있는 LCD와 전원버튼(메모리 확인)이 제공됩니다. 


후면 상단에는 체온측정 버튼이 제공되며 투톤 디자인이라 상당히 고급스러움까지 느껴지는 제품이더군요.


먼저 전원버튼을 눌러서 전원을 켜 주면 귀체온계의 상태를 알려주는 다양한 아이콘들이 표시 됩니다. 보통 귀체온계들이 일반 온도측정도 되는 제품들도 많은데 오므론 귀체온계는 체온측정기능이외에 일반 온도 측정기능이 없어서 조금 더 정교하고 정확한 체온측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체온 측정을 해주는 프로브 역시 보통 포로브 크기보다 작아서 아이들도 크게 불편하지 않게 체온측정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보통 육아를 위해 체온계를 구입하실때 브라운 귀체온계를 많이 사시는데 브라운 제품보다 프로브 직경이 작아서 오히려 유아들을 위해서 구입하신다면 오므론 귀체온계가 더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전체적으로 유선형 디자인이 적용되어 체온측정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손에 쥐었을때 가볍고 그립감도 상당히 좋아서 체온측정이 재미지더군요. 더불어 측정시간도 측정버튼을 누르는 것과 거의 동시인 1초만에 측정이 완료되어 특히나 체온측정에 거부감이 있는 유아들의 체온 측정시 정말 편리합니다. 일반 귀체온계는 3-4초정도의 측정시간이 필요해 유아들은 제대로 체온 측정하기가 힘들거든요. (해보신 엄마, 아빠들은 이해 되실거예요.)


시험 삼아 체온을 바로 측정해 보았습니다. 36.4도로 정상 체온이네요. 측정된 체온은 자동으로 메모리가 되는데 최근 9번 측정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서 체온의 변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ON/MEM버튼을 클릭할때 마다 기록된 체온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특히나 측정된 체온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큼지막하게 표시되는 LCD는 상당히 편리하면서 직관적입니다. 


체온계라 뭐 그다지 특별하게 살펴 볼 만한 것이 없어서 간단하게 디자인과 테스트 측정해본 느낌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브라운 귀체온계 대신 오므론 귀체온계를 선택한 이유는 크게 두가지 입니다. 먼저 가격이 합리적이라는 점 그리고 1초 측정으로 빠르게 체온을 측정할 수 있다느 점에서 오므론 체온계를 선택하였는데 역시나 알고 있던 브랜드 명성에 걸 맞게 제품의 완성도나 측정능력은 정말 발군이더군요. 


요즘 이래 저래 개인적으로 건강을 챙겨야 할 때에는 무엇보다도 가정에 상비해야할 제품이 바로 체온계이니 구입에 도움이 되였으면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