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철의 제왕 레이븐 공략팁 - 무기 레벌업, 장비 레벨업 공략

게임

by 줄루™ 2015. 4. 11. 20:24

본문

탈 카카오게임을 외치면 네이버가 런칭한 대작 강철의 제왕 레이븐, 광고를 어찌나 하던지 너무 너무 궁금해서 설치하고 플레이 한지 딱 1주일 되었네요.


모든 게임들이 그렇듯이 레이븐 역시 신규 런칭에 따른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그리 어렵지 않게 1주일만에 벌써 레벨 18까지 만들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이벤트를 통해서 무기나, 방어구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많이 주길래 아무 생각없이 사용을 했었는데 일정 수준 플레이를 하다보니 조금은 더 효율적인 아이템 관리를 해야 레이븐을 더 쉽게 공략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는데요. 특히나 RPG게임의 경우는 무엇보다 장비빨이 게임에 큰 영향을 주기에 더 좋은 장비를 얻어야 하는데 레이븐에서 좋은 장비를 얻는 방법은 다른 RPG와 달리 다양한 방식을 제공합니다. 


일단 장비에 장비를 더해 레벨업을 시키거나, 만렙의 장비에 헤븐스톤을 통해 한등급 높은 장비로 승급할 수도 있고 만렙 제한(30레벨)을 더 높힐 수 있는 초월이라는 방식을 통해 장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승급, 초월은 조건이 까다롭지만 장비 레벨업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기존 장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서 잘만 활용하면 장비를 빠르게 업그레이드하여 좀 더 쉽게 레이븐을 공략할 수 있는데요.


레이븐 공략팁으로 무기, 방어구를 합리적으로 레벨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팁을 하나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일단 장비의 레벨업은 대장간 또는 가방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장간에 들러서 레벨업을 할 장비를 고르고 등록한 후 같은 종류의 장비를 결합시키면 해당 장비의 레벨이 올라 가는데요.


장비의 레벨업을 할 때 장비의 등급과 상관없이 합성하여 장비를 레벨업 할 수 있다 보니 초반에 아무 생각없이 레벨업을 하면서 엄청난 돈을 낭비하였었는데요. 레벨업을 하면서 나름 찾아낸 전략은 장비 레벨업을 할 때는 레벨업을 하려는 장비와 등급이 같거나 한단계 정도 낮은 등급의 장비를 합성하여 레벨업을 하여야 돈 낭비를 막고 효율적인 장비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레이븐 장비 (무기,방어구,장신구) 등급

일반 -> 고급 -> 희귀 -> 영웅 -> 전설 -> 신화 



그 이유는 매우 간단 합니다. 장비 레벨업에 필요한 비용이 피레벨업 하는 장비의 등급에 따라 달라 지는 것이 아니라 레벨업을 하려는 장비의 등급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등급이 낮은 장비를 레벨업 할 때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영웅등급 이상의 무기나 방어구를 레벨업 할 경우에는 레벨업을 위해 높은 비용이 발생하는데 이 때 낮은 등급의 장비를 결합시켜 레벨업 하면 손해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보면 영웅등급의 무기에 고급 등급의 무기를 결합시킬 경우 7천원 비용에 약 45% 의 게이지가 올라 가지만,

  

영웅 등급 무기에 일반 등급의 무기를 합성 시키면 약 17% 정도 게이지가 올라갑니다.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결합시키는 아이템 등급에 의해 비용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레벨업을 하려는 장비의 등급에 따라 레벨업 비용이 정해지니 가급적 레벨업 하려는 등급과 동일하거나 한 등급 낮은 등급의 장비를 결합시켜 장비 레벨업을 하셔야 높은 가성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동급의 장비를 이용해 장비 레벨업을 하면 아주 높은 레벨업이 가능한데요. 영웅 등급 무기에 영웅 등급 무기를 결합하여 레벨업을 시키면,


약 223% 의 게이지가 올라가서 두단계 이상 레벨업이 가능하니 같은 비용으로 더 높은  레벨업을 시킬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초반에 크게 비용부담을 느끼지 않고 장비 레벨업을 할 수 있기에 높은 등급의 무기 렙업시에도 효율성을 생각하지 않고 렙업을 하다보면 엄청난 비용 낭비로 정작 돈이 모자르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무기.방어구,장신구등의 레벨업을 할 경우는 꼭 같은 등급 내지는 한 단계 아래등급 장비를 이용해 레벨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추가로 높은 등급의 장비를 사용하게되어 필요 없게된 낮은 등급의 장비는 판매를 하면 돈으로 만들 수 있으니 아낌 없이 모두 판매 하면 됩니다. (일반 등급 장비는 무조건 1천원씩에 판매할 수 있어서 돈 모을 때 쏠쏠합니다.)


소소하지만 레이븐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장비 (무기, 방어구, 장신구)의 레벨업 팁을 정리했으니 이제는 장비 레벨업도 꼼꼼하게 챙겨서 하시고 열렙업 하세요.


Ps. 제 닉은 "줄루형" 입니다. 친추 많이 해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