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DS Viedo 사용자를 위한 자막변환툴 SRTier

강좌

by 줄루™ 2015. 6. 29. 20:51

본문

시놀로지 나스를 사용한지도 벌써 6개월이 되어갑니다. 이제는 거의 완벽하게 운영이 가능하여 최적의 활용을 하고 있지만 운영의 노하우 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시놀로지 OS 인 DSM 의 기능제한으로 인해 본의아니게 서비스를 제대로 사용할 수없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DS Video가 아닐까 합니다. DS Video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스트리밍을 통해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가장 유용한 시놀로지 나스의 기능인데 딱 하나 문제점이 PC환경에서 DS Video를 재생할 때 SMII 자막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는 완벽 인식)





문제의 원인이 사실 DS Video 에 있는 것이 아니라 SMI자막이 표준이 아니기에 PC에서 호환성 문제로 간혹 SMI 자막이 보였다 안보였다 하는 것인데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SMI 자막 대신 표준자막인 SRT를 이용하여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자막 문제로 고생중인 분들을 위해 기존 SMI자막을 이용해 간단한 방법으로 SRT 자막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먼저 자막 변환 툴을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해 줍니다.   


SRTier 다운로드 => http://teus.me/54



SRTier을 실행하면 아주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구성 된 프로그램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메인 메뉴는 하단에 4개의 버튼으로 제공되는데 이중에서 사용하는 것은 자막변환, SRT 교정 두가지 입니다.


먼저 자막 변환을 위해 아래의 자막변환 버튼을 클릭 한 후 우측 상단에 desig 버튼을 클릭 해 줍니다.


파일 창이 열리면 SRT로 변환 할 SMI 자막파일을 선택 한 후 열기를 클릭 합니다.


변환 할 SMI 자막이 등록 되었다면 하단에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아주 간단하게 SRT 자막으로 변환됩니다. 참고로 기존 SMI자막이 없어지고 SRT자막으로 변환되는 것이 아니라 SRT로 변환 된 자막이 추가로 생성이 됩니다.


SRT 자막을 생성한 후에는 표준화된 자막으로 교정하기 위해 SRT 교정을 한번 더 해주어야 합니다.

하단에 SRT 교정 버튼을 클릭한 후 우측 상단에 desig 버튼을 클릭 합니다.


파일탐색기 창이 열리면 좀 전에 변화하여 새롭게 등록 된 SRT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확장자 SRT 파일을 찾아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파일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다면 우측 아래에 실행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표준 자막 레이아웃에 맞춰진 SRT 자막이 최종적으로 완성 됩니다.



최종적으로 교정이 완료된 SRT 자막에는 (fixed)라고 이름이 추가 됩니다. 이제 이 파일을 시놀로지 나스에 업로드 하신 후 이름을 동영상 이름과 동일하게 수정해 주시면 이제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 그리고 PC에서 아주 완벽하게 자막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DS Video를 통해 자막을 활용하시려면 가급적 SMI 대신 SRT를 활용하시는 습관을 들이시면 정말 완벽하게 멀티미디어 생활을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