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T 올레TV(IPTV)에서 불필요한 채널 삭제 방법

강좌

by 줄루™ 2012. 2. 15. 18:12

본문

KT 올레TV (IPTV)를 시청한지도 몇년이 되었습니다. 서비스가 처음시작할때 부터 올레TV를 이용하였는데 지금은 실시간 채널도 상당히 많아졌고 작년 10월 기준으로 등록된 VOD도 무려 9만편이나 되어 이젠 정말 쓸만한 서비스가 되었는데요.

초기에는 별로 볼것이 없어 문제였는데 지금은 반대로 채널이 너무 많다 보니 가끔 채널변경을 하다 보면 뒷 번호 채널은 리모콘 버튼을 한참 눌러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특히나 황금채널인 99번 이하의 채널중 지상파 채널(6-11)과 뉴스전문 방송(24,25)을 가장 많이 보는데 가끔 지상파를 시청하다 뉴스채널로 채널을 변경하다 보면 개인적으로 불필요하게 느껴지는 쇼핑채널과 종편채널이 채널사이 사이 자리잡고 있어 채널 변경 버튼을 더 많이 눌러야 하는 수고를 해야하는데 필요없는 채널이 표시되지 않고  원하는 채널만 사용할 수 있다면 리모콘 조작횟수도 줄고 채널선택이 더 빨라 질텐데요.

올레TV는 스마트TV기능도 일부 가능하기에 몇가지 설정을 변경하면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채널편성을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올레TV 리모콘에서 메뉴버튼을 클릭하면 올레TV에 메뉴가 출력됩니다.


올레TV 메뉴중 아래쪽에 검색/마이메뉴를 선택합니다.


검색 / 마이메뉴 항목중  -> 사용자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사용자설정메뉴중 채널설정을 선택합니다.


채널설정중 채널숨김 설정을 선택합니다.


표시하고 싶지 않은 채널을 선택한 후 우측의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볼거 없는 시청율 0%의 종편채널과 제대로 된 정보 전달도 없이 무조건 좋다고 소비자을 현혹 시키는 쇼핑몰 채널을 삭제 하였습니다. 


채널숨김설정이 완료되면 채널변경시 숨김채널은 방송에서 제외 되므로 더욱 빠른 채널 전환이 가능해 집니다.


올레TV는 일반TV에 비해 상당히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PC에서 가능한 위젯,웹서핑,동영상보기등 스마트TV를 대체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지금 리모콘의 메뉴버튼을 누르셔서 올레TV의 숨겨진 다양한 기능을 한번 둘러보세요. 올레TV의 새로움을 발견하실 수 있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