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인박스(Inbox) 이제 구글앱스 계정도 지원, 인박스 초대장 필수

뉴스

by 줄루™ 2015. 2. 26. 01:30

본문

구글이 지난해 부터 클로즈 베타로 시작한 인박스(Inbox)가 곧 구글앱스 계정에도 다음 달(3월 말) 부터 적용된다고 합니다.


지난 해 인박스 초대장을 받아서 사용을 해보긴 했지만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구글앱스 계정은 사용이 불가하고 Gmail 계정만 사용이 가능 한데다 인박스 설치 역시 국내 구글플레이에서는 바로 설치가 불가능해서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APK 파일을 구하는게 이래 저래 귀찮아서 테스트를 안하고 있었는데 몇일 전 구글은 인박스 서비스를 구글앱스까지 확대 한다고 발표하여 다시금 인박스에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일단 구글의 발표는 당장 구글앱스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라 한달 후부터 Gmail 사용자와 마찬가지로 구글앱스 계정 역시 인박스 초대장을 통해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글인박스 이제 구글앱스 계정도 적용



곧 인박스 서비스가 구글앱스 계정으로 확대되니 예습 차원으로 인박스를 다시 설치 해 보았는데 이제는 국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인박스를 제공하더군요.


물론 구글플레이에서 인박스를 바로 설치하신다 해도 Gmail 사용자는 여전히 인박스 초대장을 받아야 인박스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혹시 Gmail 사용하시는 분 중 인박스 초대장 필요하신 분 선착순 5분께 메일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Gmail 주소 비밀 댓글 주세요!!


미친척하고 구글앱스 계정으로 인박스에 로그인 해 보았습니다. 구글앱스 계정에서 아직 인박스 설정이 안되었다고 거부하네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글앱스 관리자에 접속해보았는데 역시나 아직 인박스 서비스 설정은 준비가 되어 있지 않더군요.(어흑..한달을 어떻게 기달려...)


할 수 없이 광고메일만 수신하고 있는 인박스 테스트용 Gmail 계정으로 다시 인박스를 설치해서 주물럭 거리고 있습니다.


한 달만 기다리면 메인 계정으로 사용하는 구글 앱스 계정에서도 인박스를 사용할 수 있으니 여유있게 기다리면서 인박스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연구를 좀 해봐야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