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X Player용 DTS코덱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법

강좌

by 줄루™ 2015. 2. 23. 22:28

본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해 동영상을 보기 위해 설치하는 대표적인 동영상플레이어는 MX Player 일 것 입니다. 그 이유는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강력한 성능과 편리한 기능때문일텐데요.


MX Player의 강력한 성능은 동영상 인코딩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여 대부분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MX Player에서 동영상을 재생하다 보면 가끔 영상은 나오는데 음성이 나오지 않아 벙어리가 되어버리는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소리 안나dh는 동영상을 보자면 정말 속이 터질텐데요. 이 문제는 동영상코덱과 달리 음성코덱이 무료로 지원되지 않는 돌비사의 DTS (Digital Theater Systems) 코덱을 사용하였기 때문입니다. 


MX Player 역시 DTS 코덱에 저작권이 있기에 사용할 수 없어 DTS로 음성이 인코딩 된 동영상의 경우 음성이 나오지 않는 것인데요. 다행스럽게도 외부 코덱을 사용하여 DTS코덱을 MX Player 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미 Mx Player에서 DTS 코덱을 사용하기 위한 외부 코덱 추가방법을 블로그에서 다루웠는데 MX Player가 업데이트 되면서 외부코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 메뉴가 삭제되어 외부코덱을 바로 다운로드 하기가 어려워 졌습니다.


조금 귀찮아지긴 했지만 많은 동영상들이 DTS 코덱을 사용하고 있어 MX Player에 외부코덱 설치는 필수인지라 헤메이지 않고 한방에 최신버전의 MX Player 외부코덱을 설치할 수 있도록 다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외부코덱은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CPU마다 코덱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내 스마트폰에 맞는 코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 어떤 코덱을 받아야 할 지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MX Player 메뉴를 선택하여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MX Player 설정 메뉴에서 디코더 메뉴를 선택합니다.


디코더 메뉴를 계속 스크롤하여 맨 아래로 이동하면 외부코덱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가 있고 아래에 코멘트로 어떤 외부코덱을 받아야 할지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 스마트폰은 ARMv7 NEON용 외부코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하는군요.!


그럼 이제 외부코덱을 다운로드 받아야 겠죠. 외부코덱 역시 MX Player가 버전업 될 때마다 같이 버전업 되는 경우가 많으니 MX Player 가 업데이트되면 새로운 외부코덱이 있는지 확인 해 보셔야 합니다.


MX Player용 DTS코덱 최신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forum.xda-developers.com/apps/mx-player/mx-player-custom-codec-dts-support-t2156254



링크를 클릭하면 XDA 개발자 사이트의 MX Player외부코덱 포럼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롤해서 아래로 쭈욱 내려가 주세요.


스크롤 하다보면 중간즈음에 MX Player용 외부코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스마트폰 MX Player 에서 확인했던 동일한 외부코덱을 선택해 다운로드 받습니다. (아까 Neon 이었으니 Neon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 혹시 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적합한 외부코덱을 모르시겠다면 AIO Pack을 다운받으세요. All In One 팩으로 모든 CPU용 외부코덱 통합본입니다.


원하는 외부코덱을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제 다시 MX Player로 돌아가서 메뉴 > 설정 > 디코더 > 외부코덱 메뉴를 선택해 준 후 방금 다운받은 외부코덱을 등록처리 합니다.


새로운 코덱을 적용하기 위해 MX Player를 재시작한다고 합니다. 확인 클릭!!


자동으로 MX Player 재시작 되면 이제 DTS가 재생되는 외부코덱이 적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MX Player에서 초기 버전에는 외부코덱 링크를 제공했었는데 이 링크마저도 저작권문제로 삭제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조금 번거로워지긴 했지만 외부코덱 다운로드 링크만 기억하고 계시면 MX Player가 업데이트 되거나 새로 스마트폰을 구입해서 MX Player를 설치하더라고 쉽게 외부코덱을 설치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