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외직구 스마트폰 MMS와 데이타 안될때 APN 등록하면 해결

강좌

by 줄루™ 2015. 2. 19. 16:21

본문

지난 해 10월 단말기유통법 통과 이후 이동통신사들의 불법보조금이 근절되면서 보조금 규모가 줄어들자 그동안 왜곡되었던 이동통신 단말기 유통구조에 직격탄을 맞으면서 한때 제조사와 이통사들이 담합하여 만들어 놓은 높은 출고가로 인해 스마트폰 구입에 따른 부담이 고스란히 소비자들에게 전가되었는데요.


천정부지로 올라간 스마트폰 구입비 부담에 화가난 소비자들이 찾아 낸 대안은 바로 해외직구 였습니다. 단말기유통법 이전에는 국내에 출시되지 않거나 아니면 조금이라도 빠르게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해외직구를 선호했다면 이젠 왜곡된 국내 스마트폰 가격에 저항하여 합리적 소비를 하려는 소비자들이 해외직구로 눈을 돌리면서 외국에서 직접 저렴한 가격에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물론 단순히 가격이 저렴해서 해외직구가 늘어나고 있는 부분도 있지만 궁극적으로 지난 해 7월 부터 시행 된 LTE유심이동성으로 인해 국내에서 제조되는 LTE스마트폰은 이통3사 모두 호환이 되도록 강제함으로서 글로벌 주파수를 지원하는 외산 스마트폰을 해외직구로 구입하여도 이통사 제한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생겼기에 해외직구가 늘고 있는 배경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해외직구 스마트폰을 구입했다고 유심만 꽂으면 바로 국내에서 사용가능할까요?? 일반적으로 전화 기능이나 기본 메시지 기능은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해외직구로 구입한 이른 바 언락폰에서는 데이타서비스나 MMS는 바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 경우 해외직구로 언락폰을 처음 구입하신분들은 적잖이 당황스러우실텐데요. 이 부분은 고장이나 호환성 문제가 아니라 해외직구로 구입한 언락폰에 국내 이통사 설정이 기본적으로 되어 있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아주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해외직구 언락폰 APN 등록하기


먼저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로 들어 갑니다.  외산 스마트폰마다 메뉴는 조금 씩 다를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으로 무선 및 네트워크 설정에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 메뉴를 찾으시면 됩니다. (이 스마트폰은 화웨이 어센드 메이트7인데 더보기를 선택하면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가 나옵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를 찾으셨다면 해당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폰 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보통 액세스포인트나 APN 으로 되어 있는 메뉴를 찾아 선택하여 줍니다.


이제 여기에 국내 이통사에 맞는 APN 정보를 등록해 주면 됩니다. 각 이통사별 APN 정보는 맨 아래에 정리 해 놓았습니다.


메뉴를 선택하여 새로운 APN 등록을 선택해 줍니다.


APN 편집 항목에 보면 여러 항목이 있을 겁니다. 여기서 이름 항목에는 알아보기 쉽게 통신사 이름을 등록해 주시면 되고 APN 항목을 여신 후


해당 이통사 APN 주소를 저장해 줍니다. 저는 KT사용자라서 KT APN을 등록해 보았습니다.


다음은 MMSC 데이타를 입력해 줍니다.


오탈자 나지 않도록 정확하게 입력 해 주세요. 주소가 틀리면 작동하지 않아요. ^_^


다음은 MMS 포트를 입력해 줍니다. 이제 모든 입력은 끝났습니다. 보통 MCC와 MNC는 자동으로 설정 됩니다. 틀리다면 추가로 수정해 주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저장을 해주면 KT 서비스이용을 위한 새로운 APN설정이 등록된 걸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선택하여 사용가능하도록 체크해주세요. 이제 모든 설정 끝!!!


확인을 위해 MMS를 수신해 보세요. 열리지 않던 MMS가 바로 확인이 되실거고 무선데이타도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하게 됩니다. 정말 쉽죠.


단, APN정보는 국내 이통사마다 다르니 아래 각 이통사별 APN 정보를 확인하시어 APN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APN등록을 하실때는 3G 와  LTE 모두 등록해 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