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츠(Metz) 플래시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강좌

by 줄루™ 2015. 1. 31. 12:25

본문

메츠 플래시를 구입한지도 1년여 되어가네요. 그동안 잊고 있었다가 문득 새로운 펌웨어가 나왔나 싶어서 홈페이지를 검색해보니 새로운 펌웨어 버전이 무려 2.1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더라구요.


보통 플래시나 카메라 제품의 펌웨어는 거의 업데이트가 없거나 업데이트가 되어도 소규모 업데이트가 대부분인데 작년 1.2 버전을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했었는데 벌써 2.1 버전이 나왔다니 깜짝 놀랐습니다.


망설일 이유 없이 바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보았는데요. 메츠 플래시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펌웨어 업데이트에 두려움 (??)을 가지신 분들을 위해 메츠 플래시 업데이트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메츠 플래시 (Metz Flash) 펌웨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 현재 사용중인 모델을 클릭하면 펌웨어를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메츠 플래시는 52AF-1 이고 52AF-1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펌웨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www.metz.de/en/flash-units/firmware-download-flash-units/mecablitz-52-af-1-digital.html




선택한 플래시 모델의 상세페이지입니다. 아시다시피 메츠플래시는 서드파티 제품이라 다양한 카메라 제조사에 맞춰서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펌웨어 역시 자신이 사용하는 기종에 맞는 펌웨어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펌웨어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 해제된 메츠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 디렉토리를 열어주세요. 펌웨어 업데이트 파일에는 드라이버 파일, 설명서 그리고 펌웨어 파일 3가지가 제공됩니다.

보통 윈도우7이상에서는 플래시를 PC와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이 되는데 혹시 플래시가 인식되지 않는경우 Driverinstall.exe 파일을 실행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펌웨어 업데이트 설치 준비가 되었다면 미니B타입 USB 케이블을 이용해 PC와 메츠 플래시를 연결해 줍니다.

플래시의 USB포트는 배터리 커버를 열면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PC와 플래시가 연결되었다면 펌웨어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로 이동하여 FirmwareUpdate.exe  파일을 실행하여 줍니다.


약관 동의 입니다. 중요한 사항은 없으니 YES를 눌러서 동의합니다.


메츠 플래시 펌웨어 업데이트 메뉴가 표시되면 좌측 상단에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실행되면 새로운 펌웨어 파일을 플래시에 기록한 후 제대로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었는지 검증확인을 합니다. OK버튼 클릭~!!


마지막 과정입니다. 새로운 펌웨어가 플래시에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검증하는 과정입니다.


플래시 펌웨어가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었다면 최종적으로 확인 메시지를 출력해 줍니다. 이제 모든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습니다.


메츠 플래시 펌웨어 업데이트는 약 1-2 분 정도 시간만 투자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펌웨어는 보통 제품을 더 안정적으로 사용하게 해주거나 기능이 더 좋게 개선되는 점이 반영되니 아직 메츠 플래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사용자 분들은 빨리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