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블로거협회, 블로거나눔장터로 소통과 나눔의 교두보를 만들다.

활동

by 줄루™ 2015. 1. 26. 23:34

본문

사단법인은 사람들이 모여서 만드는 하나의 단체입니다.

같은 뜻을 가진 사람들이나 기업들이 모여 공동의 방향을 설정하고 함께 나아가기 위해 만들어지지만 이상하게도 블로거를 위한 사단법인은 국내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라는 매체가 성장하면서 새로운 미디어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현실에서도 블로거들의 중지를 모아서 함께 나갈 사단법인은 그동안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블로거들이 1인 미디어로서 개인화가 강하다는 이유도 있었지만 한편으로 보면 작디 작은 블로그 생태계 속에서 블로거들은 또 다른 블로거들과 경쟁해야 하는 경쟁자 논리때문에 협회가 만들어지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생태계를 지금 보다 더 큰 생태계로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협회의 필요성을 부인할 수 없었고 뜻을 함께 했던 몇몇 블로거들이 주축이 되어 무려 3년이란 긴 시간동안 준비해왔던 블로거협회가 한국블로거협회라는 이름으로 지난해 9월 미래창조과학부의 인가를 받고 공식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한국블로거협회가 출범한 이후 블로거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데 촛점을 맞추기 위해 여러 간담회를 진행하였고 소기의 성과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세상에 첫 걸음마를 시작했던 협회는 작은 행사를 기획하였습니다. 바로 나(블로거협회)를 위한 행사가 아닌 우리(사회)를 위한 행사를 해보자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로 시작된 행사가 바로 블로거나눔장터 였습니다. 


무엇인가 사회에 도움이 되보자는 막연한 생각으로 해보자고 덤벼들었던 행사였던지라 준비 과정이 그리 순탄치 않았습니다.


가장 먼저 행사를 치루어야할 장소를 결정하여야 하는 데 부터 난관이었습니다.


지난 해 초 겨울부터 유난히 추웠던 날씨를 감안해 1월에 실외행사는 불가할 것이라 생각하여 실내 규모가 큰 행사장을 물색해 보았지만 장소 결정이 그리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여러 부처와 업무협의를 한 결과 상암동에 위치한 누리꿈스퀘어(정보통신산업진흥원-미래창조과학부 산하기관) 측에서 장소대여가 가능하다는 회신을 받고는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돌입했지만 장소 결정이 늦어지는 바람에 3주 남짓 턱없이 부족했던 준비기간에 행사홍보, 후원기업 섭외등 정말 다시 생각해 보면 어떻게 준비했는지 모를 정도로 정신없이 블로거나눔장터를 준비했습니다.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정말 진심으로 소통과 나눔의 장을 만들어보겠다고 동분서주한 결과 정말 생각하지도 못 했던 기업들로 부터 조건없는 물품기부를 받을 수 있었고 또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참여해 주었던 블로거들이 있어서 블로거들이 만든 첫 행사였던 블로거나눔장터를 무사히 개최할 수 있었고 정말 멋지게 행사를 맞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이번 블로거나눔장터에 아낌없이 물품기부와 행사지원을 도와주신 기업 및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제1회 블로거나눔장터 이모저모


제1회 블로거나눔장터가 열렸던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실, 400석 규모의 강의장과 100여평의 로비를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미래창조과학부의 후원으로 무상지원을 받았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행사를 위해 분주히 준비중인 판매자


다양한 소품부터 의류,유아용품,등산용품까지 풍성한 제품들이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 되었습니다.


손으로 한땀 한땀 만들었다는 인형, 이날 정말 인기 짱이었고 필자의 늦둥이 공주님도 하나 덥석 집어 들어서 구입을 했답니다.


이날 10시 30분 부터 무료공개강좌가 있었던 지라 아침 일찍 부터 방문객들이 아름아름 찾아와 주셨답니다. 마수거리 하시는 판매자님 많이 파시길...


이 날 중국 스마트폰 업체인 화웨이가 직접 체험존을 운영하여 다양한 신제품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블로거나눔장터에 아낌 없는 기부후원을 해주었던 시디즈, 제품도 좋지만 좋은 제품이 나올 수 있는 원동력은 바로 착한기업 마인드를 갖추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이제 손님 맞을 모든 준비 끝!!


캠핑트렁크 대표님, 판매하실 제품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계시네요.


드디어 오전 공개강좌 , 첫 강좌는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양병석 연구원의 우리 아이들 소프트웨어 교육 어떻게 할까? 라는 주제로 멋지게 시작되었습니다.


첫 공개강좌가 끝나고 행운의 경품 추첨, 멋진 시디즈의 학생의자를 학생이 받아가다니 운영진도 즐거웠던 경품 추첨이었습니다.


오후 시간이 되자 낮익은 블로거 분들이 행사장을 찾아 주셔서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이런저런 이야기도 할 수 있어서 행사장 분위기가 후끈 달아 올랐습니다.


어딜가나 가장 인기 있는 코너는 역시나 먹거리이죠. 얼마나 인기가 좋았던지 줄이 끊이지 않았다는 전설이...


기부물품을 하나라도 더 팔려고 열심히 설명중인 블로거 판매자님


마음에 들면 가격할인 팍팍!! 살까 말까 고민해도 가격이 팍팍!!


작은 기업이지만 정말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었던 RISEN , 유아용 화장품과 클린저 그리고 한방성분이 가득한 샴푸와 린스를 아낌없이 후원해 주셨고 직접 나와 판매까지 도와 주셨던 정말 아름다운 중소기업입니다.


한사코 괜찮다고 했는데 늦둥이 공주님을 보시더니 하나씩 써보라고 손에 쥐어주셨는데 정말 미안해서라도 꼭 한번 리뷰해드리고 싶은 마음씨 착한 회사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손재주 좋은 분들이 직접 만든 수제품 , 정말 안살 수 없는 착한 가격과 좋은 품질로 인기 최고


유아용 넥워머, 아기 엄마이자 블로거가 직접 만든 제품을 특허까지 받았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정말 재주가 뛰어난 블로거분들 정말 만나뵙게 되어서 반가웠습니다.


스마트폰 게임 홍수속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보드게임산업협회에서 좋은행사에 조금이라도 참여하고 싶다고 후원해 주었는데 정말 인기 짱!! 순식간에 다 팔려서 보드게임의 인기가 이 정도 인가 놀랐습니다.


행사 운영진들도 멋진 제품에 하나 둘 지갑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블로거나눔장터의 오후 무료강좌가 시작되면서 행사는 절정을 향해 갔습니다. 두번째 강의는 자녀를 위한 7가지 부의 법칙이란 주제로 신용준 강사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두번째 강의가 끝나고 열린 경품 이벤트 역시나 경품이 최고!!


정말 축하 드립니다. 첫번째 화웨이 스마트폰 경품의 주인공 탄생입니다. 와 개인적으로 무척 탐났던 스마트폰이었는데,,,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이제 모든 행사가 끝나고 대망의 마지막 경품 추첨!! 시디즈에서 지원해주신 T50 의자는 다행스럽게도 블로거분이 당첨!!


마지막 두번째 화웨이 X3 스마트폰의 당첨자는 딸과 함께 와주신 인근 지역주민께서 당첨되셨습니다. 정말 축하드려요. 멋진 스마트폰 잘 사용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