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아안전용품, 진짜 안전하게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육아

by 줄루™ 2014. 7. 12. 19:04

본문

늦둥이 꼬맹이가 벌써 걸어다니기 시작하니 어지간히 말썽을 부리고 다닙니다. 온 집안을 다 돌아다니면서 멀티탭 전원을 다 꺼버려서 집안 인터넷이 먹통이되기도 하고 어쩔땐 전기밥솥이 꺼져있어 찬밥을 먹기도 하죠. 그래도 마냥 귀엽기만 한데 문제는 활동량이 많아지다 보니 안전사고의 위험성 역시 높아지더라구요. 아무리 밀착해서 꼬맹이를 보다가도 정말 한순간에 넘어지기도 하고 부딪히기도 해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라 가급적 안전하게 아이가 놀 수 있도록 각종 유아안전용품으로 집안 곳곳 위험발생요소를 사전에 차단해 보았는데요.


집안에서 비교적 위험하다고 생각되는 문끼임,모서리,서랍,콘센트등을 꼬맹이로 부터 안전하게 지켜주기 위해서 다양한 유아안전용품을 구입했는데요. 실제 구입해서 써보니 어떤 안전용품을 어떻게 활용해야 더 안전하게 아이를 보호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한 유아안전용품 사용법 노하우 공유해 봅니다.


가장 먼저 멀티잠금밴드입니다. 주로 서랍이나 싱크대,옷장등을 열지 못하도록 해주는 유아안전용품인데요. 종류가 여러가지 인지라 어떤것이 좋을 지 몰라서 이것 저것 구입해 보았는데요. 이 제품은 서랍장 보다는 여닫이 문에 사용하는 것이 더 유용하더군요.


이 제품의 특징은 유연한 소재로 되어 사진 처럼 서랍코너에 부착하여 서랍을 열고 닫지 못하게 할 수 있긴 한데요. 길이가 짧아서 서랍형태에 따라서 적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고 자체 제품의 텐션으로 부착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더군요. 초강력 3M 양면테이프를 사용하니 떨어짐은 없지만 전반적으로 서랍보다는 문에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방문 손낌방지 안전보호대 입니다. 방문이 닫힐 때 아이들의 손끼임 사고를 방지해주는 유아안전용품인데 이 제품은 효과가 별로더군요. 사실 문 손끼임사고는 방문 사이만 발생하는게 아니라 경첩부 사이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데 이 제품은 문 끝에 끼워서 문이 완전히 안 닫히게만 해줄 뿐 경첩사이의 손 끼임은 방지를 할 수 없습니다.


사진처럼 문끝에 끼워서 문이 완전히 닫히지는 않지만 이 상황에서 경첩부는 완전히 닫히는 구조라 완벽하게 문에 손 끼임 사고를 방지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혹시 몰라서 같이 구입한 경첩손낌방지 안전장치 입니다. 이 제품은 유아안전용품중 정말 필수 아이템으로 아이들의 문 손끼임 사고를 100% 완벽하게 방지해줍니다. 이 것만 구입하면 위에 문손낌방지안전보호대는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을 닫을 때는 경첩 옆 문 틀에 거치대에 보관을 하다가,


문을 열어 놨을땐 경첩사이에 걸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문이 아예 닫히지를 않기 때문에 경첩사이던 문틈이던 손끼임 사고고 발생할 일이 없습니다. 저희집은 모든 문에 24시간 이 안전장치가 끼어져 있답니다.


다음은 싱크대장 잠금장치입니다. 이 제품은 주로 여닫이 문에 사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특히 싱크대안에는 칼꽂이가 있으니 반드시 시건을 해주어야 겠죠. 싱크대 뿐만 아니라 옷장등 열고 닫는 문에는 두루 두루 사용할 수 있고 꽤 견고해서 아이들 쉽게 열지 못합니다. 다만 가끔 문을 여닫다 안전장치가 부러지는 경우가 더러 있어서 조심스럽게 사용하셔야 할 것 같더군요.


다음은 모서리 보호대 입니다. 가구 색에 맞춰서 붙히려고 흰색과 검정 두 종류를 구입했습니다.


모서리 보호대는 ㄱ 형태인데 안쪽에 양면 테이프를 붙혀서 가구 모서리에 잘 붙혀주면 끝!!


주로 아이보다 키가 낮은 TV장식장등의 모서리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모서리안전커버는 가구의 끝 모서리에 부착하여 찍힘 사고를 방지해 주는데요. 이 것 보다는 위에 모서리 보호대로 코너까지 같이 보호해 줄 수 있어서 크게 필요하지 않더군요. 사놓고 써보질 못 했네요.


서랍장 잠금장치 입니다. 맨 처음 소개해준 멀티 잠금장치가 서랍장을 안전하게 지켜주지 못해서 나중에 추가로 구입했는데요. 잠금부 연결이 천소재라 아주 유연성이 있어서 굴곡있는 서랍장을 확실하게 잠궈줍니다.


길이도 여유로워서 어떤한 서랍장도 안전하게 잠금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콘센트커버 입니다. 아직은 멀티탭 스위치만 끄는 수준이지만 아이들은 본능적으로 구멍을 후비더라구요. 그래서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는 반드시 콘센트 커버로 막아 놓으셔야 합니다.


콘센트 커버는 종류가 여러가지 인데 이 제품 보다는 위에 있는 제품이 더 확실하게 고정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정말 꼭꼭 챙겨야할 냉장고 문틈...이 제품은 원래 경첩보호용자바라인데요. 문틈에 사용하셔도 되고 냉장고 경첩부에 사용하여서 아이 손끼임 사고를 꼭 막아주세요. 우리 꼬맹이도 냉장고 문열어 놨는데 뒤에서 열린 문 사이로 손을 넣었다가 식겁한적이 있었거든요. 이 거 부착하고 나서 이젠 안심하고 사용합니다.


끝으로 재미로 보세요. 하도 멀티탭 콘센트 스위치를 꺼서 이렇게 만들어 놨네요. ㅋ


위에 소개해드린 유아안전용품이면 어느정도 집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는 예방할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최고의 안전장치는 바로 엄마,아빠겠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