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초의 숨겨진 맛집, 속초시청앞 양양 그린 생칼국수 2호점

취미

by 줄루™ 2014. 6. 13. 18:36

본문

속초가 처가이다 보니 매달 한번은 꼭 속초에 들리는데 속초에 가면 빼먹지 않고 꼭 들리는 저만의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속초 시청앞에 위치한 양양 그린 생칼국수집입니다.


워낙 칼국수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양양 그린 생칼국수의 칼국수 맛을 본 뒤로는 제가 살고 있는 연희동의 유명한 칼국수가게 칼국수가 맛이 없게 느껴질 정도니까요. 그래서 일부러 속초 갈때만 기다렸다 꼭 들리는 저만의 맛집이랍니다.


양양 그린 생칼국수 가게는 보기에는 참 초라한 가게입니다. 요즘 서울에 있는 음식들처럼 화려하지 않고 마치 예전 어릴적 동내의 작은식당같은 정겨움이 묻어나는 그런 식당이라고 할까요. 여튼 맛도 좋지만 저는 이런 소박한 분위기가 더 좋아서 이 곳을 자주 찾습니다.

위치는 속초시청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 싶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건물 뒷 편에 주차가 가능하니 서울에서 차로 관광가시는 분들도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답니다. (좌표는 맨 아래에 찍어드렸습니다.)


먼저 양양 그린 생칼국수의 차림표입니다. 송이칼국수,홍합칼국수,장칼국수,손칼국수 칼국수이외에는 다른 메뉴는 먹을 수 없습니다. 단일 메뉴만 만드시니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차림표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이 곳은 모든 재료를 전부 국산으로 사용합니다. 그래서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기에 더 좋은 곳이구요.


그린 양양 생칼국수 가게의 슬로건이 그야 말로 명품입니다. 바로 국물이 보약입니다. 그 만큼 국물을 내는데 좋은 재료를 사용한다는 자부심이 정말 대단하신데요. 다 그 이유가 있더군요. 원래 이 곳 주인 아주머님이 양양에 있는 그린 손칼국수 사장님 이셨다고 하네요. 


양양에 있는 가게를 딸에게 주고 속초에 와서 소소하게 하고 계신것이라고 합니다. (돈 벌 욕심으로 하시는게 아니라고 하셔서 더 맘에 쏙 들었습니다. 서울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요즘 100% 국산재료로 음식만들어 파는 가게 별로 없죠....이 정도 가격에요!!)


와이프는 항상 얼큰한 장칼국수를 먹습니다. 너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적당히 얼큰한 맛이 정말 중독성이 있습니다. 특히나 술 드신 다음 날 해장으로 드시면 정말 따봉~~!! (글을 쓰다보니 군침이.....)


양양 그린 생칼국수의 자랑인 김치입니다. 보기에도 맛있어 보이는 이유가 바로 좋은 국산 재료를 직접 구입해서 김치를 직접 담구시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가게에 가시면 항상 배추,무가 쌓여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을 거예요.


얼큰한 장칼국수 한 젖가락!! 드세요~~!!


저는 보통 손칼국수를 즐겨 먹는데 올 해 처음으로 새로운 메뉴가 생겼더라구요. 바로 콩국수입니다. 그래서 이번엔 칼국수 대신 콩국수를 먹어 보았는데.......헐!!!


진정한 콩국수더라구요. 보통은 콩국수 국물을 내기위해 콩국수 가루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 곳은 양양에서 재배 된 국산콩을 직접 갈아서 콩국물을 내신것이라 진정한 콩국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 보통 땅콩도 같이 넣기도 하는데 양양 그린 생칼국수의 콩국수는 그야 말로 콩이외에는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아 진정한 건강음식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마치 사골국물 같은 느낌이 드는 콩국수입니다. 정말 끝내주죠!!


한 그릇 후딱 비우고 나니 정말 건강해지는 느낌이 팍팍 드네요.


개인적으로 음식점 소개는 잘 안합니다. 그 이유는 사람마다 입맛의 차이가 있기때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가게를 소개하는 이유는 그만큼 검증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지인들이 속초에 맛집 소개해달라고 하면 꼭 이 곳을 가보라고 했는데 다들 맛있다고 칭찬했던 곳이기 때문이죠.


속초에 가면 사실 딱히 갈만한 맛집이 별로 없는 것도 사실인데요. 칼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속초 시청앞에 위치한 양양 그린 생칼국수 한번 꼭 들려보세요. 정말 국물이 보약입니다.


좌표 :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190-1 (아래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