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라이택스 갤럭시 카시트, 사용해보니 안전하고 든든!

육아

by 줄루™ 2014. 8. 7. 13:51

본문

아이가 커갈수록 외출빈도가 많아지고 외출시 차량을 이용하게 되면 꼭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카시트인데요. 보통은 카시트를 유아기때만 사용한다고 생각을 많이 하시는데 카시트는 길게는 초등학교 입학전(미취학 아동)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아무리 짧아도 5세~6세까지는 카시트를 사용하여야 하기에 그만큼 꼼꼼하게 카시트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특히나 카시트는 우리아이의 안전과 직결된 제품이니 브랜드도 브랜드지만 안전성능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고 구입을 하여야 하는데요. 저도 고민 끝에 영국왕실에서 사용한다는 브라이택스 카시트로 구입을 했답니다.


꼬맹이 공주님을 위해 구입한 브라이택스 갤럭시 모델입니다. 몇가지 색상이 있는데 공주님이라 핑크(분홍색)으로 선택 하였습니다. 브라이택스 갤럭시는 영유아부터 미취학아동까지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이고 안정성은 국제적으로 공인된 만큼 의심하지 않아도 되겠죠.


참고로 브라이택스는 영국산 해외브랜드 제품으로 영국 윌리엄왕자 부부의 로열베이비가 브라이택스 카시트를 사용해서 왕실카시트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던 브랜드입니다.


브라이택스 갤럭시는 안전을 위해 6점식 벨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6점식벨트의 장점은 충격시 아이를 안전하게 잡아주면서 충격을 분산시켜주는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6점식으로 안전성도 높으면서 실용성도 좋아 원터치로 쉽게 안전벨트를 풀어 아이를 카시트에 쉽게 탑승시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긴급시 신속하게 아이를 카시트에서 구조할 수 있는 장점도 있죠.


브라이택스 카시트는 아기의 월령 또는 나이에 맞게 안전시트를 탈부착하여 사용이 가능이 영유아기에는 헤드레스트를 추가로 부착하여 사용하고 아이가 성장하면 때어내시면 됩니다.


카시트 옆에는 간단한 유아용품을 넣을 수 있는 포켓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 과자나 물병같은 것을 보관하니 편리하더군요.


브라이택스 카시트는 국제규격에 맞는 ISO FIX 고정장치(별매) 제공하여를  ISO FIX설치가 가능한 차량은 안전벨트가 아닌 ISO FIX로 카시트 고정이 가능하고 ISO FIX 가 지원되지 않는 차량은 기존 방식대로 안전벨트를 이용해 카시트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브라이택스 옆 모습입니다. 참고로 브라이택스 카시트의 시트는 탈부착이 무척 편리하니 시트가 오염되었을 경우 탈착하여 세탁사용이 가능합니다. (집에서 세탁 하시기보다는 세탁점에 맞기세요. 요즘은 카시트 전문세탁도 하더라구요)


브라이택스 갤럭시 후면 모습입니다. 각종 연결벨트가 복잡하네요.


브라이택스 제품은 안전벨트 고정, ISO FIX  고정 그리도 전방 배치, 후방배치등 다양한 장착이 가능해 상황에 따라 안전하게 카시트를 장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벨트가 설치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설치방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설명서를 보고 장착을 해야 하는데 박스안에 아무리 찾아봐도 설명서가 없더라구요. 도대체 어디에 설명서를 두었나 브라이택스 홈페이지에 가서 확인해 보니 브라이택스 카시트 설명서는 우측에 숨겨진 포켓속에 들어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측에 시트안에 숨겨진 포켓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여기에 브라이택스 카시트 설명서가 들어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안전벨트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텐션장치 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풀리고 벨트를 당기면 조여 집니다. 그런데 브라이택스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텐션장치를 사용할 때 멘붕이 올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고 벨트를 풀때 생각보다 잘 안 풀리거든요. 처음엔 고장인가 하는 생각도 했었는데 벨트를 늘리는 방법이 조금 독특하더군요,


텐션버튼을 누르고 시트의 벨트 전체를 당기면 안되고 벨트 앞쪽만 당겨 주면 벨트길이가 늘어납니다. 이 걸 모르고 그냥 잡아당기면 벨트가 절대 안풀리니 꼭꼭 기억해 두세요.


더불어 아이가 성장하면 벨트의 위치를 조정해 주어야 하는데 벨트의 위치를 조정하려면 후면에 벨트클립에서 벨트를 빼내어서 원하는 높이로 벨트를 조정해 주면 됩니다.


브라이택스 카시트는 아기의 안락한 탑승을 위해 리클라인 기능도 제공을 합니다. 영유아기에 주로 사용할 수 있고 아이가 자거나 휴식이 필요한 경우 리클라인 기능을 사용하면 아주 편리하답니다.


단, 리클라인 각도가 생각만큼 많이 조절되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안전문제때문인데요. 카시트의 주 목적이 안전인지라 안전하게 아이를 지켜줄 수 있는 각도범위까지만 리클라인이 가능하답니다.


전체적으로 브라이택스 갤럭시 카시트를 살펴보았는데요. 지금 벌써 8개월 정도 사용하였는데 처음엔 꼬맹이 공주님이 카시트 앉는 것 보다 엄마 품에 안기려고 그랬는데 안전을 위해 계속 카시트에 적응하도록 했더니 이젠 차에 타면 자기자리에 앉혀달라고 카시트를 가리킵니다.


얼마전 사고는 아니었지만 갑자기 도로에 뛰어든 강아지때문에 놀라 급브레이크를 밟았는데 브라이택스 카시트 덕분에 아이가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어서 정말 카시트는 필수구나라고 거듭 생각했는데요.

소중한 아이를 위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바로 안전을 지켜줄 카시트라는 것 절대 잊지마시고요. 더불어 우리 아이를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도록 엄마,아빠도 안전운전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