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전화의 변신은 무죄, 유플러스 홈보이하나면 온가족이 즐겁다

리뷰

by 줄루™ 2013. 11. 20. 21:39

본문

집전화의 발전이 어디까지 갈까요? 초딩시절만 해도 집에 전화가 있는 친구는 손에 꼽을 정도였고 중학교 시절 집에 처음으로 전화를 신청했을 때는 무려 1년이라는 시간을 기다린 끝에 집에 전화를 설치할 수 있었던 시절이 있었는데 기술의 눈부신 발전으로 유선전화 시대는 서서히 저물어가고 인터넷 전화가 대중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전화에서 한단계 더 발전한 스마트폰 기능으로 무장한 집전화기가 속속 등장하면서 이제는 집에 사용하는 전화기가 단순히 통화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홈엔터테인먼트 기기로써 정말 많은 것들을 누릴 수 있게 해주고 있는데요.

인터넷전화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바로 LG 유플러스입니다. 이유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시작한 통신사업자이기 때문입니다. 유플러스는 1호 사업자이기도 하지만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인터넷 전화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어서 사실 상 인터넷전화의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데요.

역시 1호 사업자 답게 스마트폰 단말기 최초 보급에 이어 태블릿기반의 인터넷전화 단말기인 홈보이를 최근에 선보이면서 또한번 인터넷전화의 진화를 이끌고 있는 엘지 유플러스의 홈보이는 과연 어떤 기능들이 숨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LG 유플러스에서 출시 된 태블릿형 인터넷전화 단말기인 홈보이 입니다.

홈보이의 기본 모델은 삼성전자에서 이미 출시되었던 갤럭시탭3을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 유플러스의 인터넷전화 서비스에 최적화하여 출시 된 WI-FI전용 태블릿입니다.


기본적인 스펙은 7인치의 큰 화면에 1.2Ghrz 듀얼코어를 탑재하였고 RAM은 1GB 그리고 저장공간은 16GB로 전반적으로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비해 사양이 다소 낮아 실제 사용중에는 조금은 답답함이 느껴지긴 했지만 가정내에서 동영상을 보거나 웹서핑등 일반적인 용도로는 활용시에는 큰 불편함은 없는 수준의 스펙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기능인 카메라입니다. 후면에 1,300만화소의 카메라가 기본 탑재되었지만 LED 플래시가 빠진 것이 무척 아쉽더군요. 더불어 태블릿단말기이다 보니 교체식이 아닌 4,000mAh의 내장형 배터리를 사용한 점이 기존 스마트폰 단말기와 조금 차별화된 부분입니다. 비록 배터리는 교환이 불가능하지만 용량이 커서 장시간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게임을 즐겨도 배터리 걱정없이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7인치 화면의 홈보기가 어느 정도 큰지 비교해보시라고 아이폰4S와 함께 찍어 봤습니다. 정말 크긴 하죠.


홈보이와 함께 제공되는 전용 오디오독입니다. 오디오 전문업체인 인켈에서 제조하여 준수한 소리를 내어 줍니다. 그렇다고 전문오디오 만큼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것은 아니구요. 영화보고 가볍게 음악 듣기엔 적당한 수준인 듯 합니다.


오디오독은 자동로테이션 기능 및 EQ 지원 그리고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해 줍니다. 각각의 기능은 버튼으로 콘트롤 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우퍼용 에어홀이 있고 외부입력, USB포트, 전원포트가 제공됩니다. USB는 외부 기기(외장메모리등) 확장을 할 수 있는 포트는 아니고 외부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전용 USB포트 입니다. 다만 충전용량이 0.5A로 스마트폰을 충전하면 하세월이라 별로 추천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오디오독에 hdmi 출력을 지원했으면 금상첨화이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더군요.


조금 아쉬운 오디오독이지만 재밌는 기능이 하나 있더군요. 바로 자동으로 회전되는 도킹스테이션입니다.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가로모드로 회전하고 다시 눌러주면 세로모드로 회전이 됩니다. 처음에는 꽤 재밌어서 한참 가지고 놀았네요.


자동으로 회전되는 도킹스테이션 덕분에 동영상 감상시 가로모드로 사용해보니 정말 편리하고 좋더군요. 편하게 볼 수 있는 동영상에 우퍼도 적당히 울려주니까 꽤 높은 몰입감을 주더라구요.


홈보이와 오디오독을 살펴보았는데요. 홈보이의 매력은 사실 제품이 아니라 홈보이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와 즐길거리가 풍부하다는 점인데요. 홈보이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이 어떤 것 들이 있는지 하나씩 확인해 보겠습니다.


홈보이만의 특별한 기능 살펴보기


먼저 홈보이에서 제공되는 홈보이만의 특별한 서비스는 홈화면의 통합위젯을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유아 및 아동 학습 기능앱서비스 중 악기놀이입니다. 요즘 늦둥이 딸 육아를 하고 있다보니 가장 먼저 관심을 가졌던 앱서비스였는데 터치만 하면 다양한 악기소리를 내어주거나 직접 연주도 가능하니 아가도 무척 신기해 하고 좋아하더군요. 일단 화면에 손을 대면 소리가 나니 유아들 감성발달에 아주 좋을 것 같았습니다.


다음은 유아 및 아동 학습 기능 두번째 앱서비스인 어린이 동화입니다. 일반 전자책 처럼 글도 읽을 수 있지만 많은 동화가 구연동화로 지원되어 아직 글을 읽지 못하는 유아들에게도 정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더라구요.


이제 부터는 어른들이 즐길 수 있는 앱서비스입니다. 엄마,아빠가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은 바로 TV이죠. 홈보이만 있으면 HDTV 서비스를 통해 TV대신 TV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홈보이만 사용하면 HDTV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어 비용추가부담없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답니다.


HDTV와 유사하지만 조금은 다른 세컨드 TV 서비스앱입니다. 일종의 DLNA 기능을 지원하는 것 같은데 집에 유플러스 TV G를 사용하고 있지 않아 직접 확인해 보지는 못 했네요. 죄송 ㅠㅠ


다음은 음악을 많이 듣는 주부를 위해 꼭 필요한 엠넷 뮤직서비스입니다. 다만 엠넷 뮤직서비스는 요금제에 따라 부가서비스로 가입하거나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프리미엄엔터 요금제 이상 무료제공)


요금제때문에 엠넷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되는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앱도 있으니 음악듣는 것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인터넷라디오지만 음질이 정말 깨끗하고 재밌는 방송들이 꽤 많더군요.


다음은 제가 좋아하는 서비스기능입니다. 먼저 CCTV기능입니다. 홈보이에 탑재된 카메라를 활용하여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꽤 유용한 기능입니다. 유료기능이지만 특정 요금제 이상 사용하시면 엠넷 처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요.

솔직히 CCTV 기능은 정말 관심이 많았던 서비스 였는데 실제 사용해보니 영상이 너무 좋지 않더군요. 유료서비스인데고 불구하고 거의 확인하기 어려운 수준의 영상을 제공하여 많은 아쉬움이 남았던 기능이었습니다. 충분히 안정적인 서비스가 되도록 투자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CCTV기능에 조금 아쉬움이 있었지만 네비게이션을 써보고 나선 마음이 조금 풀리더군요. 국내 최고의 네비게이션 소프트인 맵피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홈보이 정말 대단한데하는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들더군요. 다만 이왕이면 차량용 거치대나 충전기도 같이 제공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더라구요. 정말 괜찮은 기능인데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면 더욱 멋진 홈보이가 될 것 같더라구요.


네비게이션 다음으로 정말 최고의 서비스라고 생각되는 홈도서관 서비스앱입니다. 비스킷과 제휴하여 다양한 전자책을 활용할 수 있는데 무엇보다 정말 괜찮은 전자책을 매달 무료로 제공해준다는 것이 정말 대박이더군요.


홈보이의 특별한 기능을 쭈욱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밖에도 홈카페,리모콘 기능등 다양한 홈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하여 많은 즐길거리와 편의성을 제공해 주기도 하고요.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이기에 필요한 것들은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사용할 수 도 있으니 홈보이 하나면 정말 온 가족이 즐거워지지 않을까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