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이센스 정책바뀐 데몬툴즈 대체할 추천 가상 CD-ROM 소프트웨어 MagicISO

강좌

by 줄루™ 2012. 2. 2. 13:17

본문

가상 CD-ROM중 일반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소프트웨어는 데몬툴즈일 것입니다.
데몬툴즈는 유료버전인 Pro와 무료버전인 Lite로 제공되어 기업 및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곤 그동안 LITE버전은 조건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기에 많은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었는데,
최근 잘 사용하던 데몬툴즈의 라이센스 정책이 바껴 데몬툴즈를 사용하던 사용자들이 상당히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기존에 무료로 제공하던 LITE버전이 Trial 라이센스 정책으로 바껴 기존에 무료로 사용하던 LITE버전이 일정기간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무료로 제공되던 데몬툴즈 가상CD-ROM LITE 버전이 Trial 라이센스로 변경되어 한시적으로만 사용이 가능해지므로 일정 기간 사용하면 프로제품을 구입하도록  팝업이 안내됩니다.

 

기간이 끝났다고 데몬툴즈 LITE를 완전히 사용할 수 없게 되지는 않습니다. 안내 팝업에서 Continue를 선택하고 데몬툴즈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아주 귀찮게 다시 등록 팝업이 뜨고 정해진 시간동안 대기하면 다음 작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동안 데몬툴즈를 사용하던 분들은 다소 황당하실거시고 당장 데몬툴즈를 대체할 만한 가상 CD-Rom을 설치하셔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유명한 가상CD-ROM 소프트웨어는 대부분 유료로 구입을 해야 하여 요즘처럼 어려운 경제난속에서 쉽게 구입을 하기도 어려운 현실인데요.

데몬툴즈를 대체할 가상 CD-ROM을 찾는 분들을 위해 더 강력한 기능에 완벽한 프리웨어로 제공되는 MagciISO를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데몬툴즈 대체할 추천 가상 CD-ROM 소프트웨어 MagicISO (Freeware)



☞ Magic ISO 홈페이지 : http://www.magiciso.com/tutorials/miso-magicdisc-history.htm

Magic ISO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받은 후 바로 실행하시어 설치해 주세요. (윈도우7 사용자의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세요.)


설치는 매우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법적공지사항입니다. 다음버튼을 클릭하세요.


설치 폴더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변경하지 않으실 것이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최종적으로 설치를 확인 합니다. 다음을 클릭


드라이버 게시자가 확인 안된다는 윈도우 보안 팝업이 표시 됩니다. 프로그램이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라 가상 CD-ROM을 만들어 주는 드라이버에 게시자가 등록되지 않은 문제입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설치합니다를 선택..


모든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종 확인을 클릭!!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자동으로 가상 CD-ROM 드라이블 설치가 진행됩니다.



사용방법은 기존에 사용하던 데몬툴즈와 비슷하니 데몬툴즈를 사용하셨던 분들은 쉽게 사용가능합니다.


간단하게 Magic ISO의 메뉴를 살표보겠습니다. Magic ISO는 기존에 사용하던 데몬툴즈와 동일한 성능의 기능을 제공하여 현재 사용하는 다양한 CD 이미지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agic ISO는 프리웨어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CD를 이미지로 가공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하여 유료 소프트웨어 못지 않는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업은 이익을 내는 곳이라 이번 데몬툴즈의 라이센스 정책변경을 뭐라 할 수 없지만 그동안 무료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상태에서 사용자들을 배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라이센스 정책을 변경한것은 너무 과도한 처사인듯하며 이제는 데몬툴즈 대신 완벽한 기능에 완전하게 무료로 제공되는 Magic ISO를 선택하여 가상 CD-ROM을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