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육아필수품, 저렴하지만 우수한 성능의 귀체온계 이노썸 ICT-200

육아

by 줄루™ 2013. 8. 30. 20:44

본문

아기를 키우는 집안에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체온계이죠!! 이미 지난번 리뷰를 통해 비접촉식 적외선 체온계(휴비딕-써모파인더)를 소개해 드렸는데 비접촉식 체온계가 장점은 많지만 가격이 비싸 구입을 망설이지는 분들도 있을 것 같기도 하고 그래도 귀체온계를 선호하시는 엄마들도 있을 것 같아 이번에는 정말 저렴하지만 우수한 성능의 귀체온계를 소개해 드릴께요.


귀체온계 역시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아마도 대부분 브라운 제품을 선호하실 것 같은데요. 솔직히 브라운 제품은 가격 거품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유는 바로 지금 소개해드리는 이노썸200 (ICT-200) 귀체온계는 1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고 우수한 국내기술로 생산되어 검증된 중소기업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가격이 너무 싸니 제대로 측정이 될까? 하는 의구심이 드실텐데요. 이노썸 귀체온계에는 엄마들이 선호하는 브라운 귀체온계가 갖춘 성능을 동일하게 지원해준답니다. 특히 귀속에 고막을 측정하기때문에 위치선정이 잘못되면 제대로 체온 측정이 되지 않는데 체온 오측정을 방지하기 위한 측정오류 알림 기능 지원은 물론 이중 적외선 필터를 채용하여 아기들의 체온을 좀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이런 제품이 1만원이라니 저도 놀랐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왼쪽부터 이노썸 전용 렌즈필터, 설명서, 그리고 본체(케이스 포함)가 제공됩니다.


귀체온계는 대부분이 필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유는 귀에도 세균이 감염되면 다양한 염증질환이 생기므로 위생을 위해 반드시 1회용 필터를 사용해야 한답니다. 혹시 필터구입 부담때문에 귀체온계 구입을 망설이는 분들에게 팁을 드린다면 집에서 사용하는 랩을 조금잘라 필터로 대신 사용해도 무방하답니다. 그럼 필터 구입비용 걱정 없이 마음 껏 사용하실 수 있겠죠.


1만원 짜리 제품인데 휴대용 케이스까지 제공해 줍니다. 여행시나 외출시 가방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휴대용 케이스에 안전하게 보관된 이노썸 ICT-200은 귀체온계 입니다. 전면에는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LCD창과 측정된 결과를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버튼이 있습니다. 측정된 체온 기억은 최대 10개까지 가능합니다.


후면에는 측정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측정버튼을 한번 누르면 체온을 측정할 수 있도록 전원이 켜집니다. 버튼이 커서 사용하기도 정말 편리합니다.


이노썸 ICT-200 귀체온계는 CR-2032 전지를 사용하는데 보통 2년은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으니 배터리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테스트 측정을 하기 위해 측정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 보았습니다. 대기 상태로 전원이 들어오면 귓속에 넣고 다시 한번 측정 버튼을 눌러주면 약 2-3초후 측정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노썸 ICT-200은 측정하는 1초동안 무려 12번의 측정을 통해 정확한 체온을 측정해 준답니다. 정상체온 범위에 측정이 되니 스마일 아이콘이 보이네요.


이노썸 200 (ICT-200)은 손에 잡기 적당한 사이즈로 디자인 되어 사용성도 매우 좋습니다. 브라운 제품은 솔직히 너무 커요~!!


위에 이야기 했듯이 적외선 센서 부분에는 필터를 사용해야 하는데 랩으로 대체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신생아 및 아기를 위한 체온계 구입을 고민했던 엄마들께 정말 아무 고민없이 구입할만한 귀체온계 가 바로 이노썸 귀체온계 입니다.

솔직히 구입했다 맘에 안들어 버린다고 생각해도 큰 부담 없는 1만원이란 가격이 믿어지지 않지만 국내 중소기업이 만들었기에 가격거품 싹 빼고 정말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성능으로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정말 추천하고 싶은 귀체온계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