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과 함께한 속초나들이

리뷰

by 줄루™ 2012. 12. 16. 23:42

본문

네비게이션 없으면 장거리 여행 및 서울시내 조차 제대로 못 돌아다니는 길치인지라 오랫동안 네비게이션을 사용해 왔는데 그동안 주로 아이나비와 맵피가 탑재된 네비게이션만 사용해 보아서 그런지 얼마전 새롭게 영입한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은 생소하고 성능이 궁금하기도 했는데 며칠전 속초를 2박 3일 다녀올 기회가 있어 그 성능을 제대로 시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의 네비게이션 기능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중점적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 실제 주행성능 체험기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은 아쉽게도 내장 배터리가 제공되지 않아 자동차 전원을 인가해야 작동이 시작됩니다. 일반적으로 네비게이션에 제공되는 배터리는 GPS 위치정보를 기억하여 재부팅시 빠른 위치를 잡아주는 역활을 하기도 하고 주유시 일시적인 전원 차단시 재부팅을 방지해주는 역활을 해주는 등 여러 유용한 기능을 제공해주는 내장 배터리가 없어서 사용전에는 이 부분에 대한 기우가 정말 컸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내장배터리가 없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상당히 빠른 부팅을 보여주어 놀랐고 부팅이 완료되는 것과 거의 동시에 GPS수신이 이루어지는 빠른 대응에 깜짝 놀랐습니다.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은 시동을 걸면 거의 1분이내에 네비게이션이 사용가능한 상태가 되어지므로 네비게이션이 활성화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없고 전문 네비게이션 답게 다양한 검색 기능을 제공하여 운전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주소검색,테마검색등 많은 검색기능을 제공하지만 강력한 통합검색만으로 원하는 모든 목적지를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원하는 주소 또는 명칭을 입력하여 바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 역시 초성검색을 지원하므로 목적지 이름검색을 할때는 전체 명칭 대신 초성만으로 빠르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속초해수욕장의 초성인 ㅅㅊㅎㅅㅇㅈ의 입력하여 검색하니 원하는 목적지를 바로 검색해주네요. 참고로 초성 검색의 경우는 목적지 명칭이 길수록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름이 짧을땐 초성검색보다 명칭을 직접 입력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목적지 검색이 끝났다면 이제 안내에 따라 주행을 해야겠죠. 주행시 가장 중요한 것은 화면에서 제공하는 맵정보일 것입니다.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은 사용자에게 친숙한 안내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맵UI를 제공해 줍니다.

2D , 3D , 버드뷰등 다양한 UI를 사용자가 원하는 조합으로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어 입맛에 맞게 네비게이션을 사용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특히 마치 새가 내려다 보는 시선처럼 보여주는 버드뷰의 경우에는 기존 네비에서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화면의 특성상 진행방향 예측하기 어렵다는 이유였는데요.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의 버드뷰는 이런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기 위해 교차로에서는 방위각을 틀어 앞으로 진행할 방향의 도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어 참 편리하더군요.

(사진 참조 : 차량이 좌회전 해야할 경우 지도의 방위각이 북쪽이 아닌 동쪽으로향해 좌측의 진행방향을 쉽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버드뷰의 편리함 뿐만 아니라 교차로를 통과할때는 화면분할 기능을 제공하여 진행할 방향과 도로를 정확하게 안내 해주어 서울처럼 교차로 주변 도로가 복잡하더라도 착오없이 정확한 진행 방향을 확인할 수 있어 길을 헤메이지 않도록 해줍니다.



일단 시내를 잘 벗어나서 국도에 진입하면 이때부터는 가장 중요한 정보는 아마도 단속카메라 정보 이겠죠!!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의 단속 카메라 안내는 상당히 합리적인 방법으로 해줍니다. 우선 규정속도 보다 낮은 속도로 주행시는 간단한 안내 정도만 해주지만 규정속도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알람소리와 함께 화면 중앙에 현재 속도와 단속카메라까지의 거리를 표시해 주어 안전운행이 가능하도록 주의를 환기시켜 줍니다. 




또한 최근 많이 생기고 있는 구간단속의 경우에는 더욱 세밀하게 단속구간의 진행상황과 평균속도를 표시해 주어 안전운행에 도움을 줍니다.



네비게이션 기능의 충실함은 기본이고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은 wi-fi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스마트폰의 테더링 또는 와이브로와 연결하면 실시간 안전운행 정보 , 교통상황 및 유고정보를 자동으로 적용하여 막히는 길은 알아서 우회검색해주니 꽉 막히는 길에서 애꿎은 네비게이션만 탓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의 강점은 실제 주행시 24fps의 자연스러운 화면이 마치 영화를 보는듯 아주 편안하고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해주어 네비게이션 화면 자체가 마치 가상현실과 같이  실제 주행을 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전해주더군요. (동영상은 안전을 위해 모의주행으로 촬영하였습니다.)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의 편안한 안내덕에 무사히 속초에 도착을 했고 이젠 좀 더 다양한 검색 기능을 통해 속초의 구석구석을 찾아 보았습니다.

테마 검색을 통해 전문가들이 추천해주는 여행지를 검색할 수도 있고 주변검색으로 통해 내가 위치한 곳의 맛집,주유소,커피샵등 다양한 관광 정보 및 차량운행에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어 낮선 곳에 가도 당황하지 않고 원하는 목적지를 찾아 다닐 수 있답니다.



파인드라이브에서도 찾을 수 있는 명소이긴 하지만 그래도 꼭 추천 드리고 싶은 곳이 있어 소개 드립니다. 혹시 속초에 가신다면 꼭 가봐야 할 곳 추천 드린다면 고성8경중 하나인 청간정 그리고 속초시내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수 있는 청초호 꼭 들러보시고요.



뭐니 뭐니해도 정말 최고의 맛집인 이목리 막국수는 꼭 드시고 서울로 올라오실때는 울산바위 전경은 꼭 구경하고 오세요.



속초는 처가가 있는 곳이라 네비게이션이 없어도 구석 구석 잘 찾아다닐 수 있지만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와 함께한 속초여행은 조금 다른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보던 작은 화면에서 다시 크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해주는 네비게이션을 사용해보니 평소 무심코 지나다니던 곳의 주변정보도 파악하면서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었고 무엇보다 정교하고 정확하게 안내되는 경로정보가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며 운전하는 즐거움까지 함께 전해주더군요. 아무튼 이번 속초여행은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 덕분에 아주 편안하게 잘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