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T 키봇2, 세계적 교육 컨퍼런스 런던 LWF 2012에 참가로 세계 시장 공략

뉴스

by 줄루™ 2012. 1. 26. 10:35

본문

 KT는 25일, 26일(현지시각) 이틀동안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고 있는 글로벌 교육 컨퍼런스인 ‘Learning Without Frontiers 2012(이하 LWF 2012)’에서 스마트 로봇 ‘키봇2’를 선보이며 글로벌 에듀테인먼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LWF 2012(www.learningwithoutfrontiers.com/lwf12)는 런던에서 매년 개최되는 교육박람회로 전세계 교육계 종사자 및 교육 관련 기업들이 참가하여 교육 방법론 및 교육 관련 신기술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이번에 보다폰, 텔레포니카, 오렌지, KDDI, 퀄컴 등과 함께세계무선사업자연합회 (GSMA) 멤버로 참가한 KT는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멀티미디어 기능을 즐길 수 있는 ‘키봇2’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소개하고 미래형 에듀테인먼트의 방향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KT는 ‘로봇을 이용한 어린이 교육(Childhood Education through Robot)’을 주제로 한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혁신적인 교육서비스인 키봇2를 소개하고, 서비스 시연 및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부스를 운영해 행사에 참가한 해외 기업들과 관람객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사람이 말하는 단어를 알아듣고 대답하거나 터치에 반응하는 키봇2의 음성 및 터치 인식 기능이 큰 관심을 끌었다. 

키봇 2는 로봇단말에 교육/멀티미디어 콘텐츠가 결합된 신개념 에듀테인먼트 스마트 로봇으로 풍부한 교육콘텐츠, 멀티미디어 기능, 빔프로젝터, 음성/터치 인식, 증강현실을 이용한 체험영어학습, 홈 모니터링 등 다양한 학습 기능을 제공한다. 

KT 홈고객부문 서유열 사장은 “세계 최초로 상용화된 유아용 에듀테인먼트 로봇인 키봇을 통해 IT와 CT가 융합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전세계에 선보이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LWF2012 참가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키봇2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