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아블로3 배틀넷 계정해킹을 막을 수 있는 모바일인증 OTP사용하기

게임

by 줄루™ 2012. 4. 16. 10:58

본문

수년의 기다림 끝에 드디어 디아블로3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디아블로3의 공식 런칭 발표이후 두달여간의 기간 조차 길게 느껴지고 있는 상황에 다행스럽게도 출시전 짧은 일정이긴 하지만 국내에서 비공개 베타테스팅도 진행된다 하여 많은 플레이어들의 가슴을 설레이게 만들고 있는데요.


다음 주(4월 23일)부터 진행되는 디아블로3에는 새로운 기능 중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경매장은 잘 알고 있으실 겁니다. 경매장은 디아블로3 게임속에서 얻은 아이템을 현금 또는 게임속 화폐로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게임도 즐기면서 돈도 벌수 있는 아주 재밌는 기능입니다.


정말 재수 좋아서 아이템 하나 잘 주으면 몇만원,몇십만원도 벌 수 있기에 출시전부터 디아블로3를 기다리는 플레이어들이 경매장 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아블로3에 선보이는 경매장은 게이머 입장에서는 참 반가운 일이긴 한데 문제는 아이템이 현금거래가 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 배틀넷 계정에 대한 해킹 시도나 계정탈취가 많이 발생할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이제 곧 시작되는 디아블로3의 베타를 앞두고 배틀넷 계정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OTP 인증 사용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5월 15일 공식 출시되는 블리자드 디아블로3




배틀넷 모바일 인증기(OTP) 앱 설치하기


배틀넷 모바일 인증앱은 아이폰,안드로이드 스마트폰,블랙베리 및 윈도우폰에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앱스토어에서 블리자드 모바일인증기 앱을 검색하여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블리자드 모바일 인증기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검색창에 '블리자드' 를 검색하면 배틀넷 모바일 인증기가 검색되어 집니다. 모바일 인증기앱을 선택하여 설치해 주세요.



배틀넷 모방일 인증기 앱을 설치 한 후 실행하면 인증고유번호와 인증기 번호가 표시됩니다.

고유번호는 인증기에 부여되는 유니크한 번호이고 인증기 번호는 임시 비밀번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배틀넷 계정에 모바일 인증(OTP) 등록하기


배틀넷 모바일 인증기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에는 배틀넷 계정에서 모바일인증을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웹브라우저를 통해 배틀넷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자신의 배틀넷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상단의 계정관리 메뉴를 선택하여 줍니다.



배틀넷 계정관리 메뉴중 계정보안에 인증기 등록을 선택해 주세요.



배틀넷 인증기는 두가지를 등록할 수 있는데 은행거래시 사용하는 OPT 단말기와 같은 휴대용인증기와 스마트폰에서 앱으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인증기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인증앱을 사용하여 등록하는 것이니 모바일 인증기 등록을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폰 사용을 안하시는 분들은 휴대용 인증기를 구입하셔 사용하시어도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인증기 등록절차가 시작되었습니다. 총 3단계로 진행되는데 가장 먼저 자신의 계정의 이메일 인증을 먼저 진행합니다.



이메일 인증을 신청하면 배틀넷 계정으로 사용하는 메일에 인증기 등록 확인 메일이 도착합니다.

메일 중간에 링크를 클릭하여 이메일 인증을 받으세요.



이메일 인증이 확인되면 2단계 모바일 앱 설치안내가 나옵니다. 이미 설치하였으니 계속을 눌러 주세요.



스마트폰에 설치한 배틀넷 모바일 인증기 앱을 실행하여 고유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최종 등록을 마칩니다.



정상적으로 모바일 인증기 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배틀넷 모바일 인증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을 위해 로그아웃을 한 후 다시 로그인을 해보세요.



기존 방식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배틀넷 모바일 인증기에 표시되는 인증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시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완료 됩니다.




배틀넷 모바일 인증기는 OTP(One Time Passwrd)기능으로 강력한 보안기능을 제공하면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앞으로 디아블로3가 정식발매되는 그 어느 계정보다 더 중요하게 계정관리를 하셔야 할텐데요. 해킹과 계정탈취로 부터 안전하게 지켜줄 배틀넷 모바일 인증기 지금 바로 설치하시고 등록해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