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능과 성능이 대폭 향상된 어도비 포토샵 CS6 베타 발표

활동

by 줄루™ 2012. 4. 12. 17:54

본문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디지털 이미징 산업 표준을 가늠할 수 있는 어도비® 포토샵® CS6(Adobe® Photoshop® CS6)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고 발표했다.


현재 어도비 랩(adobe Labs)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사용자 의견을 개발 팀에 제안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새로운 기능과 대폭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어도비 포토샵 CS6 베타는 맥과 윈도우 플랫폼 모두 지원한다. 어도비 포토샵 CS6 정식 버전은 2012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어도비 포토샵 CS6 베타의 새로운 기능


어도비 포토샵 CS6 베타는 혁신적인 성능 개선, 이미지 매직과 크리에이티비티 툴에 집중했으며, 이는 디지털 이미징 분야에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선사하게 된다.






주요 기능으로는 콘텐츠 어웨어(Content-Aware) 툴과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 어웨어 패치(Content-Aware Patch)가 있다. 이는 사용자가 이미지의 한 부분을 선택하고 복사하여 내용을 채우거나 다른 것으로 패치할 수 있게 한다. 콘텐츠 어웨어 무브(Content-Aware Move)는 한 물체를 선택하여 이미지를 새로운 장소로 마법처럼 이동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새로운 어도비 머큐리 그래픽스 엔진(Adobe Mercury Graphics Engine)을 통해 픽셀 유동화(Liquify) 기능, 퍼펫 뒤틀기(Puppet Warp) 기능, 트랜스폼(Transform) 기능, 조명 효과(Lighting Effects) 기능 같은 인기 편집 툴을 통해 빠른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으며, 다크 UI 옵션이 내장된 정교한 현대적 감각의 인터페이스를 체험할 수 있다. 새롭게 재 탄생된 디자인 툴은 전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디자인 작업에 도움을 준다. 또한 벡터 레이어(Vector layer)를 통해 대시 라인(Dash line)과 그라디언트 스트로크(Gradient Stroke)를 적용시킬 수 있고, 검색형 레이어로 어떤 레이어든 재빨리 찾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디자이너는 새로운 타입의 스타일을 통해 자신만의 디자인을 재빠르게 적용시킬 수 있다.
아울러 어도비 포토샵 CS6 베타는 새로운 3D 편집 기능과 양적 이미징 분석(quantitative imaging analysis)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들은 앞으로 선보일 어도비 포토샵 CS6 익스텐디드 (Photoshop CS6 Extended)에 포함될 예정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