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룰더스카이 빠른 렙업을 위한 공략 완전정복

게임

by 줄루™ 2012. 3. 4. 17:30

본문

안드로이드마켓 무료게임부문 부동의 1위는 룰더스카이입니다. 
게임 안하는 와이프와 처제들이 할 정도면 재미있는 게임인것은 맞지만 필자는 사실 룰더스카이가 처음 나왔을때 잠깐 해보고 바로 삭제를 해버렸던 게임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룰더스카이가 나오기 이전에 최고의 아이폰 인기 게임이었던 위룰을 유사하게 배낀 게임이였고 이미 위룰에 질려있던 터라 새로운 맛도 신비감도 없어서 룰더스카이는 바로 삭제되는 수모를 겪었었는데 최근 와이프 등살에 밀려서 다시 룰더스카이를 시작하였습니다.

와이프가 룰더스카이하라고 한 이유는 단순합니다. 빨리 렙업해서 와이프가 와서 일할 좋은 건물을 지으라는 것이죠..!!! 이제 겨우 21레벨인데 언제 고렙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와이프와 처제들과 함께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이유로 룰더스카이를 하긴 하는데, 역시나 하다 보니 레벨 욕심이 살짝 생기더군요.

아직은 일명 쪼렙이지만 그래도 위룰 할때 만렙도 찍었었고 전체 순위 1000등안에 들었던 경험을 살려 룰더스카이 역시 빠른 렙업을 위한 완전정복 공략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룰더스카이는 소셜네트웍을 기반으로 플로티아라는 천공의 섬에 자신의 멋진 왕국을 건설해 나가는 경영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게임속 플로티아 왕국의 성장요소에 가장 중요한것 두가지는 바로 작물과 생산건물입니다.
이 두가지 요소를 통해 경험치를 얻어 레벨을 올릴 수 있고 돈을 벌어 자신의 왕국을 건설해 나갈 수 있게되죠.


룰더스카이 작물 공략 완벽분석 - 최고의 작물은 밀 



그럼 룰더스카이의 가장 기본인 작물제배의 효율성 분석을 통해 단계별 공략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룰더 스카이 작물제배 효율성 분석표를 보면 전체적을 제배효율이 높은것(돈과 경험치 모두 많이 벌게 해주는것)은 당근입니다. 당근이외에도 대체적으로 딸기,클로버,오이등 짧은 시간에 제배가 완료되는 작물이 효율성은 높지만 너무 짧은 시간에 생산이 되기에 백수가 아닌 이상 그 효율성은 더 떨어질 수 있다고 봅니다.

작물제배 효율분석결과 RPM(분당효율성)은 거의 대동소이하기에 몇몇 작물을 제외하고는 플레이어의 게임시간에 맞추어 작물은 심는 것도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만 그 중 베스트로 추려낸것이 바로 밀입니다.
제배 시간도 한시간 정도로 게임을 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고 제배효율 전체 7위로 레벨의 고저없이 가장 무난한 작물이라 생각합니다.

중저레벨 추천작물
중저레벨에서는 플로티아를 성장시키기 위해 돈도 필요하고 렙업을 위한 경험치도 쌓아야 하기에 어떤 작물을 공략해야 할지 가장 궁금하실 것입니다.
결론은 이 두가지를 모두 만족 시켜 줄수 있는 작물은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집중 공략할 작물을 선택하여야 하는데 경험치를 공략하려면 30분 양파를 심는것이 유리하고 돈을 모으려면 45분 호박을 심는것이 유리합니다.

고레벨 추천작물
고레벨분들은 이미 오랜기간 게임을 하였기에 작물을 통해 얻을 것이 그다지 없을 것이고 너무 자주 접속하는 것도 귀찮아지는 시기라 시간이 비교적 길고 그중 효율이 좋은 5시간 완두콩 , 8시간 모닝글로리 또는 하루짜리 데이지를 심는 것이 다른 작물에 비해 효율성이 좋습니다.




룰더스카이 생산건물 공략 완전분석 - 고렙이 되기전까지는 풍차만 만들어라



다음은 바로 플로티아의 생산시설에 관한 분석표 입니다. 
룰더스카이의 생산시설은 많은 경험치와 돈을 벌게 해주는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더불어 소셜게임의 특성상 저렙사용자도 다른 고렙 플레이어의 생산건물에서 일을 할 수 있고 워낙 다양한 생산건물이 있기에 룰더스카이에서 빠른 렙업을 하는데 생산시설의 공략은 매우 중요하죠.


저중렙을 위한 생산시설 건축 및 공략 - 풍차만 만들어라
룰더스카이 시작하면서 레벨이 오를때 마다 만들수 있는 조금이라도 플로티아를 꾸며보려고 건물을 하나 하나 다 만드는 것이 일반적인 게임방법이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분석표를 보면 30레벨이하의 건물은 크게 도움이 되는 건물이 별로 없습니다. 
 그나마 저중렙에서 효율이 좋은 건물은 오로지 풍차입니다.

작물과 달리 생산건물은 레벨이 높은 건물들이 효율성이 좋기에 초중반에는 플로티아 꾸미기 보다는 렙업 및 돈 모으기에 집중을 하여야 하니 효율이 좋은 풍차만 건설을 하여 Favor는 받지 않고  대신 고렙의 이웃을 많이 추가하여 Favor를 집중적으로 하는 것이 빠른 렙업에 유리합니다.

Favor 추천건물 : 플래그십스토어, 회전관람차 , 설계사무소 , 신전 , 우체국, 학교, 시청 , 오페라하우스


고렙을 위한 생산시설 건축 및 공략 - Favor를 적극 받을 수 있는 건물을 건축하라
쪼렙 주제에 고렙분들에게 크게 조언 드릴것이 없지만 누이좋고 매부좋은 Favor를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저렙분들을 위해 
신전,시청,플래그십스토어,회전관람차가 생산효율성이 좋은 건물을 짓는것이 유리합니다.
이중에서도 신전과 시청이 가격대비 경쟁력이 좋으니 많이 지어주시면 땡큐!!


결론적으로 룰더스카이는 소셜게임이기에 혼자서 하는 플레이보다는 함께하는 플레이를 잘 했을때 빠른 렙업이 가능하니 좋은 이웃을 많이 만들셔야 하고 또 이웃을 만들었다면 열심히 케어해주시는 것 절대 잊지 마세요.



★ 룰더 스카이 공략 완전분석표 (PDF파일이니 출력해서 보세요)
 


PS. 오랜시간 준비하여 만든 자료입니다. 다운 받으시면 댓글 꼭 남겨주시고 우측이나 좌측에 있는 구글 광고 한번 꼭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