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샤오미 무선청소기 드리미 V11 한국정발 실사용기, 강력한 흡입력과 편의성

리뷰

by 줄루™ 2020. 12. 16. 15:10

본문

겨울에 불청객은 바로 중국발 미세먼지이다. 아무리 문을 꼭 닫는다 해도 수시로 청소를 하지 않으면 집안 곳곳에 먼지가 쌓인다. 특히 이번 겨울은 코로나 19로 인해 하루에 2-3번은 창문을 열어 실내공기를 환기시키다 보니 청소에 더 신경이 쓰여 기존 유선청소기를 대체할 무선청소기를 새롭게 구매했다.

유선청소기가 강력하긴 하지만 필요시 빠르게 자주 자주 사용하기에는 무선청소기가 편리할 것 같아 제품을 고르던 중 지난 광군절에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샤오미 무선청소기 드리미 V11을 구입했다.  

샤오미 드리미 V11을 단순히 싸다고 구입한 것은 아니다. 모터 성능, 흡입력, 다양한 브러시 등 청소기 본연의 가치를 제대로 갖춘 제품이다.

해외직구로 구입했는데 글로벌 버전이나 중국내수용 제품이 아닌 국내에 정식 판매되는 제품으로 배송을 받았다. 패키지에 한글로 제품명과 상품설명이 인쇄되어 있다.

패키지 디자인도 깔끔하지만 내부의 제품 포장 역시 매우 훌륭하다. 청소기 주요 구성품이 각각의 카톤 패키지에 아주 정갈하게 포장되어 있다. 샤오미는 제품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의 포장에서도 사용자의 감성을 사로잡는 깔끔함이 돋보였다. 

한국 정발 제품이어서 그런지 제공되는 설명서가 한국어판이어서 제품 사용에 대한 이해가 쉬었다. 특히나 제품의 구성품이 빠짐없는지 확인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설명서를 보면서 제품 구성 확인과 추가된 브러시 하나하나의 기능도 살펴보았다. 

샤오미 드리미 V11은 꽤 많은 구성품이 들어있다. 가장 먼저 각종 브러시 및 본체를 거치할 수 있는 충전거치대와 충전용 어댑터이다. 충전 거치대는 벽에 고정하거나 별도의 스탠드를 구입하여 사용하면 편리하다.

어댑터 역시 EU버전이 아닌 한국콘센트용 어댑터이다. 아시겠지만 EU버전 콘센트의 경우 국내용에 비해 접촉부가 얇아 국내 콘센트에 잘못 꽂으면 쇼트가 발생하여 위험한데 반해 국내 콘센트용 어댑터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 in 1 흡입기이다. 주로 창틀이나 좁은 틈새 청소용 브러시이다.

2 in 1 브러시는 책상이나 가구, 책장 등에 쌓인 먼지를 청소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마지막 브러시는 전동 진드기제거 브러시이다. 침구 청소용이긴 한데 일반 면소재 이불은 괜찮지만 극세사 이불의 경우는 청소가 다소 불편하다. 그리고 진드기 청소가 가능하려면 두드리는 기능이 있어야 하는데 단순히 솔로 청소하는 기능만 있다 보니 이불 청소 효과는 조금 아쉽다고 생각했다. 

연장봉과 연장관이다. 연장봉은 평소 청소시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연장관은 추가 브러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드리미 V11 본체이다. 싸이클론 집진기술이 적용되어있고 가장 중요한 핵심 부품인 모터는 내구성과 성능이 좋은 브러시리스 모터가 탑재되어 있다.

핵심 부품인 모터가 좋다 보니 150AW (25,000Pa) 흡입 출력으로 다이슨 무선청소기 보다 더 강한 흡입력을 가지고 있다.

청소도 편해야 하지만 청소한 쓰레기를 비우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샤오미 무선청소기 드리미 V11 먼지통은 버튼 한 번만 누르면 하단의 뚜껑이 열리면서 쉽게 청소한 먼지를 비워낼 수 있다. 

전체적으로 제품의 마감이나 완성도도 높지만 연장봉의 강렬한 빨간색이 제품의 포인트를 주어 상당히 고급스러움을 준다. 

메인 브러시는 롤러블로 청소를 쉽게 할 수 있게 해준다. 청소하다 보면 브러시 롤에 머리카락이 많이 감기는데 드리미 V11 메인브러시는 머리카락이 잘 말리지 않는 장점이 있어 청소 후 브러시 관리도 편리했다.

드리미 V11은 총 3단계의 파워 조절이 가능하다. 에코, 일반, 터보 3가지로 흡입력 조절이 가능하며 현재 작동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가정 내 청소시에는 에코 모드로 청소하여도 충분한 흡입력으로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다.  

충전은 본체에 직접 어댑터를 연결하거나 거치대에 어댑터를 연결한 후 거치하여 충전이 가능하다.

드리미 V11의 또 마지막 장점이자 가장 큰 장점은 깨끗한 청소이다. 일반 청소기의 경우 미세 먼지를 잘 걸러내지 못해서 다시 배출구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샤오미 무선청소기는 배출부에 고성능 헤파필터가 장착되어 청소기로 흡입된 미세먼지를 따로 걸러준다. 다만, 헤파필터는 수명이 있어 주기적으로 교환을 해주어야 하고 가끔 청소를 해주면서 사용하여야 한다.

지금까지 한 달 이상 드리미V11을 사용해 본 결과 청소기 본연의 성능은 기본이고 집안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겸비해 매우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주고 있다.

샤오미 드리미 V11 수준의 국산 브랜드 무선청소기를 구입하려면 거의 3배 가까운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 비해 역시 가성비의 대명사 샤오미답게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임을 확인시켜 주었다.

청소가 필요할때 청소하는 즐거움을 주는 샤오미 무선청소기 드리미 V11, 다른 제품과 비교해 보지 않고 구입해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 제품으로 추천하고 싶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